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제2회 한국콜드체인산업대상 시상식 개최

‘CHAMPION AWARD’에 한국마이콤, 한국초저온평택, 에이치유로지스틱스 수상
‘CHALLENGE AWARD’에 엠투클라우드, 미주아이티 수상
‘START-UP AWARD’에 엠브이콜드, 그린어스 수상

2024-03-04 13:30 출처: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제2회 한국콜드체인산업대상 수상기업 단체사진. 왼쪽부터 에이치유로지스틱스 김형섭 대표, 미주아이티 이주한 대표, 엠브이콜드 진기정 대표, 한국마이콤 오무라 토시오 대표,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서병륜 회장, 한국초저온평택 김영선 대표, 엠투클라우드 문진수 대표, 그린어스 최한나 대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회장 서병륜)는 ‘제2회 한국콜드체인산업대상’ 시상식을 2월 28일 전경련회관(여의도)에서 2024년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정기총회와 함께 개최했다.

한국콜드체인산업대상은 우수한 콜드체인시스템의 개발 및 운영을 통해 국민의 안전한 식생활, 보건위생, 콜드체인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기업이나 개인을 발굴해 포상함으로써 이를 널리 알려 한국 콜드체인산업의 선진화를 추구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친환경 냉매를 사용하는 고효율 냉동기를 개발한 한국마이콤(대표 오무라 토시오), LNG 냉열을 활용해 초저온 창고를 운영하는 한국초저온평택(대표 김영선), 수출 농산물 및 반도체·디스플레이 소재의 콜드체인시스템을 운영하는 에이치유로지틱스(대표 김형섭)가 ‘CHAMPION AWARD’를 수상했다.

그리고 IoT 보안기술이 적용된 무결성 데이터 기술을 콜드체인에 적용한 엠투클라우드(대표 문진수), 차량용 콜드체인 설비와 모니터링시스템을 개발한 미주아이티(대표 이주한)가 ‘CHALLENGE AWARD’를 수상했다.

또한 바이오 콜드체인 플랫폼 및 전문배송서비스를 제공하는 엠브이콜드(대표 진기정)와 드라이아이스를 대체하는 친환경 냉동 PCM과 아이스 팩의 개발·제조 업체인 그린어스(대표 최한나)가 ‘START-UP AWARD’를 수상했다.

콜드체인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갖춘 심사위원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콜드체인 사업수행 실적 △콜드체인 솔루션 및 서비스 보유현황 △콜드체인과 관련된 지식재산권 및 신기술 보유 등의 내용을 평가해 수상기업을 선정했다.

한국콜드체인산업대상은 앞으로 우수한 콜드체인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며, ‘제3회 한국콜드체인산업대상’은 올해 12월 신청공고를 하고, 내년 2월 초에 수상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소개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는 2014년 5월 20일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설립허가를 받아 출범했다. 기존의 농식품저온물류연구회를 계승해 출범한 협회는 적정온도 유지를 기반으로 한 안전하고 신속 정확한 물류를 통해 식품의 품질유지, 나아가 인류의 식생활 안전과 보건, 친환경 재원보존을 위해 설립됐다. 현재 약 70여 개의 법인회원 외 개인회원, 전문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협회는 △국제콜드체인산업전 개최 △한국콜드체인산업대상 개최 △콜드체인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해외연수 및 교육프로그램 실시△ 콜드체인 단체표준 제정 △해외콜드체인단체와의 교류 및 협력 △콜드체인 산업 관련 대(對)정부 정책·제도 개선 건의 △콜드체인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연 공동사업 △콜드체인 종합지침서 발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kfcca.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