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벤시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3 성료… 소프트웨어 기반 솔루션 주목

소프트웨어 기반 제어 솔루션부터 IoT 센서, 자율이동로봇까지 모벤시스 핵심 기술 선보여
이차전지, 반도체, 전장, 디스플레이 등 국내 주요 대기업 고객들의 서비스 문의 이어져

2023-03-22 10:25 출처: 모벤시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내에 마련된 모벤시스 부스 전경

성남--(뉴스와이어)--글로벌 모션 컨트롤 플랫폼 전문 기업 모벤시스(대표이사 박평원)는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SF+AW) 2023’에 참가해 소프트웨어 기반의 제품 및 솔루션과 기업 핵심 가치를 소개했다고 밝혔다.

모벤시스는 이번 전시에서 소프트웨어 기반 모션 제어 솔루션 ‘WMX’를 비롯해 하드웨어 솔루션인 ‘두나미스(Dunamis)’, 센서 솔루션 ‘센스아이티(SynseIT)’ 등 모벤시스의 핵심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며 솔루션의 호환성과 편리한 적용 그리고 스마트팩토리 구현 방향을 강조했다.

특히 모벤시스는 이번 전시에서 WMX3를 활용해 반도체뿐만 아니라 이차전지, 스마트 기기, 디스플레이 등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여 각 산업의 기업 고객으로부터 서비스 문의가 이어지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모벤시스의 핵심 솔루션인 MWX는 세계 최초로 PLC 및 모션제어보드를 대체해 순수 소프트웨어만으로 공장의 장비를 제어하는 모션 컨트롤러 제품으로 1대의 PC로 최대 128축의 실시간 동기제어가 가능하다는 것이 WMX의 큰 장점이다.

또한 반도체 생산 자동화를 돕는 OHT(Overhead Hoisting Transport) 모션 제어 솔루션과 최근 인수한 스카이라의 자율이동로봇(AMR) 플랫폼에 대한 국내 주요 대기업 인사들의 문의도 쏟아졌다. 모벤시스는 스카이라와의 토탈 AMR 제어 플랫폼으로 기술 고도화를 이루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전시회 둘째 날인 9일에는 ‘2023 모벤시스 세미나 온 스마트팩토리’를 개최하며 국내 제조 기술의 현 상황과 산업 현장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기술 및 적용 방안을 소개했다. 양부호 모벤시스 의장은 효율적인 공장 스마트화를 위한 방안으로 WMX를 제시하며 제조업의 차기 핵심 기술로 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데이터를 통합할 수 있는 시간 민감형 네트워킹(TSN)을 지목했다. 양 의장은 폭넓은 솔루션이 산업 현장을 더욱 스마트하고 유연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이에 대한 빠른 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모벤시스는 이번 전시를 통해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모션 제어에 대한 각 산업의 관심이 높다는 사실을 몸소 느낄 수 있었고 소프트웨어부터 하드웨어까지 모벤시스의 다양한 솔루션 기술 역량을 선보일 수 있어서 매우 기뻤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현재 장비 단위의 기술에 그치지 않고 AMR, AI 등 다양한 최신 기술과의 접목으로 소프트웨어 기반 스마트팩토리를 위한 미래 기술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스마트팩토리 및 자동화 산업 전문 전시회로 이번 전시회에는 500여 개의 글로벌 기업 및 기관이 참가해 빅데이터, AI,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용 로봇 등 미래형 스마트 제조 기술과 제품을 선보였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