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플로우, 곤지암 공장에 이오패치 전자동화 생산라인 신규 설치

연간 370만개 패치 생산능력 확보
전년대비 패치 생산능력 10배 확대

2023-02-02 11:28 출처: 이오플로우 (코스닥 294090)
성남--(뉴스와이어)--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전문기업 이오플로우(대표이사 김재진)가 곤지암 신공장에 연 300만개 패치 생산이 가능한 자동화 생산라인을 신규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오플로우는 앞서 연간 최대 70만개의 패치를 생산할 수 있는 생산설비를 구축해 1월 초 국내 GMP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번에 신규 설치한 전자동화 생산라인까지 인증을 완료하면 연간 약 370만개의 패치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된다.

이는 기존 외주 공장의 연간 최대 30만개 생산능력 대비 약 10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이번 대대적인 생산시설 증설은 이오패치 해외 수출 증가에 대비한 선제적인 확대다.

아울러 이번에 신규로 설치되는 전자동화 라인보다 생산성을 더 높이고 물류자동화 시스템을 접목시켜 생산량 증대와 제조원가의 추가 절감을 목표로 하는 2세대 전자동화 라인도 현재 개발 중이다.

이오플로우는 지난해 유럽 지역에 제품을 론칭했다. 올해 상반기 아랍에미리트와 하반기 인도네시아 제품 론칭도 계획하고 있어 많은 패치 물량을 확보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오플로우의 곤지암 신공장은 유럽, 북미 등 세계 의료기기 선진국이 요구하는 최상의 기준에 부합하는 생산설비와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확장 준공은 3월 말 예정이다.

이오플로우 조기철 생산본부장 겸 곤지암 공장장은 “이번 생산시설 증설에 대대적인 투자를 진행했고, 이제 막 설치를 마치고 신규 설비에 요구되는 밸리데이션과 인증을 거쳐 2024년부터 실제 생산이 가능할 것”이며 “신규 설치한 전자동화 생산라인은 가동이 시작되면 투입되는 인원이 최소화돼 인건비 절감 효과를 크게 누릴 수 있고 패치 생산량 증가에 따라 수율 안정화와 이에 따른 원가 절감 속도도 빨라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eoflow.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