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세스컨설팅, 제26기 프랜차이즈 본부구축 성공 CEO 과정 개최·모집

프랜차이즈 CEO, 지금 이것이 고민
예비창업자에게 선택 그리고 프랜차이즈 본부의 지속 성장하기 위한 방법

2022-09-30 10:00 출처: 맥세스컨설팅

프랜차이즈 브랜드 평균 존속 년수

서울--(뉴스와이어)--맥세스컨설팅이 제26기 프랜차이즈 본부구축 성공 CEO 과정을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위드 코로나로 전환되며 프랜차이즈 본부들은 가맹사업을 확장하고 있지만 경기침체로 인한 가맹점 개설은 부진하다. 가맹점의 매출이 줄어들며 본부의 물류 주문 건수도 대폭 줄었으며, 가맹점 개설을 위한 본부들의 가맹비 면제 등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지만, 생계형 예비창업자가 아닌 이상 현재 가맹점 개설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2022 프랜차이즈 산업통계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브랜드 평균 존속 연수는 3.28년으로 2021 4.56년에 대비 1년 사이에 1.28년 감소했다. 브랜드는 1만2000개 육박하는데 평균 존속 연수는 줄어드는 프랜차이즈 산업 현실 속에 예비 가맹점 사업자들에게 선택받기 위해서 본부는 어떻게 해야 할까?

이에 대해 맥세스컨설팅 서민교 대표는 “어려운 시절 탄탄한 가맹본부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본부에 장착하고 전문가를 양성하는 게 중요하며 무엇보다 본부를 대표하는 CEO들이 먼저 시스템 구축과 노하우 정립의 필요성을 심각하게 인지해 교육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 제26기 프랜차이즈 본부구축 성공 CEO 과정 10월 18일 개강

맥세스컨설팅은 2013년 컨설팅 회사로는 처음으로 교육부로부터 ‘프랜차이즈 실무경영 학원’ 인가를 받았으며, 2004년부터 현재까지 총 1800여 명의 프랜차이즈 전문가를 배출한 대한민국 최다 프랜차이즈 전문가 배출 교육기관이다.

제26기 프랜차이즈 본부구축 성공 CEO 과정은 국내 유일하게 현시점 프랜차이즈 본부 시스템 구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컨설팅 경험에 따른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이다.

①프랜차이즈 사업성 진단 및 산업론 경영이념 수립 방법, ②지속 강화되고 있는 가맹사업법 대응 본부구축 방법, ③대기업/중견 프랜차이즈 기업 표준화와 본부 경영시스템 구축 사례 중심 강의, ④프랜차이즈 아이템 및 아이디어 사업 노하우 접목 사례, ⑤프랜차이즈 산업의 뉴노멀에 대한 대응 전략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10월 18일부터 매주 화요일 총 10주간 종각 소재 맥세스컨설팅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또한 교육생 본부의 Biz Model에 따른 기존 가맹계약서 검토 및 1:1 맞춤 카운슬링, 맥세스 혁신 CEO 클럽(MICC)가입 자격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단순 ‘인맥, 명성’을 쌓는 모임이 아닌 가맹점 본부의 이익 창출과 지속이 가능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맥세스컨설팅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맥세스컨설팅 개요

맥세스컨설팅은 2004년 설립됐으며 프랜차이즈 본사 구축 컨설팅 사업과 프랜차이즈 본사 교육, 프랜차이즈 가맹사업 희망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1000여 명이 넘는 프랜차이즈 전문가를 양성했으며, 굴지의 기업을 대상으로 토탈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 컨설팅, 기능별 시스템 구축 컨설팅, KPI 구축 컨설팅, M&A를 통한 시스템 재구축 컨설팅을 진행해 프랜차이즈 기업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