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제23기 경기도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개최

청소년 의견 ‘경청’ 위한 경기도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2022-05-16 10:00 출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2022년 제23기 경기도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권구연)는 5월 14일 토요일 센터에서 ‘제23기 경기도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이 2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경기도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정책 수립 및 시행과정에 청소년 스스로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활동하는 기구이며, ‘경기도청소년참여위원회 조례 제5조 규정’에 의거해 위촉한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제23기 경기도청소년참여위원회 당연직 29명, 위촉직 15명 등 총 44명이 임명됐으며, 기본 소양 교육과 위원장 선출 및 선배 위원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1년간 경기도 청소년참여플랫폼 ‘청출어람’을 활성화해 경기도 청소년의 의견이 경기도와 중앙정부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정책 제안 및 모니터링 등을 해나갈 것이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권구연 센터장은 “2년 만에 참여위원회의 대면 활동이 시작된 만큼 청소년이 진정으로 원하는 정책을 추진하고, 민주시민으로서 갖춰야 할 참여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청소년 활동 연구, 프로그램 개발, 정보 제공 및 청소년 자원봉사, 수련활동인증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등을 운영하는 경기도 산하 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