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인베스팅랩, 주식 SNS 플랫폼 ‘커피하우스’에 ‘개미가 만든 테마’ 기능 추가

소셜인베스팅랩,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 SNS와 기존 증권사 MTS 결합한 소셜 투자 플랫폼 ‘커피하우스’ 개발·운영
원하는 종목만 담아 만드는 나만의 주식 테마… ‘재택근무러들의 주식’, ‘디지털 노마드 테마’ 등 사용자들의 재치 있는 테마 이어져
커피하우스, 비슷한 투자 성향 가진 사용자 탐색할 수 있는 기능 강화

2022-05-11 08:30 출처: 소셜인베스팅랩

소셜인베스팅랩이 주식 SNS 플랫폼 ‘커피하우스’에 ‘개미가 만든 테마’ 기능을 추가했다

서울--(뉴스와이어)--스타트업 소셜인베스팅랩(대표 한동엽)의 주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플랫폼 ‘커피하우스’가 원하는 종목으로 테마를 자유롭게 구성·공유할 수 있는 ‘개미가 만든 테마’ 기능을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소셜인베스팅랩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커피하우스는 MZ 세대를 타깃으로 자체 개발한 SNS와 기존 증권사의 MTS (Mobile Trading System)를 결합한 신개념 주식 SNS 플랫폼이다. 하나의 애플리케이션 안에서 계좌 개설과 주식 거래는 물론, 실거래 기반의 포트폴리오를 관리·공유하며 신뢰도 있는 주식 정보를 나눌 수 있다.

또 커피하우스는 앱 사용자들의 끊임없는 네트워킹으로 커뮤니티 내 자정 작용이 일어나면서 신빙성 있는 정보가 쌓인다. 커피하우스는 출시된 지 3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5만건을 돌파, 기존 MTS에서 단순한 매개에 만족하지 않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신선한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개미가 만든 테마는 기존 증권사가 투자자에게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테마와는 달리, 앱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종목을 묶어 하나의 그룹으로 만들고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사용자는 프로필의 ‘주식’ 탭에서 대표 사진과 주식을 3개 종목 이상 고르기만 하면 주식 테마를 쉽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전체 앱 사용자는 해당 테마에 어떤 종목들이 포함돼 있는지 수익률과 함께 파악할 수 있으며, 해당 테마의 수익률 또한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다른 사용자의 테마를 공유할 수도 있으며, 마음에 드는 테마에 하트를 누르면 해당 테마를 프로필로 가져와 관리할 수 있다.

개미가 만든 테마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만의 주식 테마를 구성할 수 있고, 다른 사용자들이 만든 테마를 통해 종목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커피하우스는 자신과 비슷한 투자 성향을 지닌 사용자를 탐색하는 기능도 강화하고 있다.

자신이 설정한 ‘관심 주식’과 관련된 게시물만 모아볼 수 있는 피드(feed)와 ‘트렌드에 민감한’, ‘국내 주식’, ‘공모주’ 등 21개의 태그 가운데 선택해 프로필에 나타내 자신의 투자 성향을 드러내는 ‘주식 태그’ 기능들이 대표적이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더 효율적으로 다른 사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고, 비슷한 투자 성향을 보유한 사용자들의 투자 경향과 수익률 등을 보며 전반적인 투자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한동엽 소셜인베스팅랩 대표는 “여러 사용자가 만든 추천 테마에서 종목 인사이트를 얻는 동시에 이를 통한 주식 거래가 활발해질 것”이라며 “이 같은 소셜 기능을 더 강화해 SNS와 투자가 결합한 소셜 인베스팅 플랫폼의 역할을 충실히 하면서 젊은 세대가 자유롭게 주식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