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에티하드 항공과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비행’ 캠페인 실시

5월 22일까지 저탄소 심볼 아이콘 표시된 에티하드 항공편 예약 시 탄소중립 활동 동참
유럽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 12개국에서 참여
트립닷컴, 비행기 운항 중에 발생하는 탄소 줄이기 위해 온실가스 감축 사업 ‘REDD+’ 투자

2022-05-02 10:06 출처: 트립닷컴

트립닷컴이 에티하드 항공과 함께 ‘지속 가능한 비행’ 캠페인을 실시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02일 -- 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아랍에미리트연합(UAE)의 국영 항공사 에티하드 항공(Ethihad Airways)과 손잡고 ‘지속 가능한 비행’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트립닷컴은 올해로 52주년을 맞은 지구의 날을 기념해 비행기 탄소중립을 통한 ESG 경영 중 하나로, 에티하드 항공과 함께 지속 가능한 비행 글로벌 캠페인을 론칭했다. 이번 캠페인은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유럽을 시작으로 △한국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 12개국이 참여한다.

에티하드 항공권을 예약하는 트립닷컴 이용자들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비행기 운항 중에 발생한 탄소를 줄이는 영향력 있는 프로젝트에 동참하는 기회를 얻게 된다. 항공권 검색 시 저탄소 심볼 아이콘이 표시된 에티하드 항공편을 예약하면 자동으로 탄소중립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트립닷컴 이용자는 이번 지속 가능한 여행 캠페인을 통해 개발도상국의 산림 파괴 방지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레드플러스(REDD+)’ 프로젝트에 동참하게 된다.

트립닷컴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기준에 따라 노선별 1인당 탄소 배출량을 계산하고, 에티하드 항공 운행으로 발생하는 일부 탄소를 상쇄하기 위해 레드플러스 프로젝트에 투자하며, 이를 통해 인도네시아 칼리만탄 주에 있는 카팅안 페틀란드(Katingan Peatland) 및 페루 중부의 코딜레라 아줄 국립공원(Cordillera Azul National Park) 복원 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오이치통(Chee Teong Ooi) 트립닷컴그룹 항공 사업본부장은 “환경 보호 및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여행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에티하드 항공과 협력해 지속 가능한 비행 캠페인을 진행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트립닷컴 이용자들에게 지속 가능한 여행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트립닷컴과 에티하드 항공이 시행하고 있는 지속 가능한 비행 관련 자세한 내용은 트립닷컴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trip.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