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연방 네트워크 기관, 5G·4G·IoT 기술·Bluetooth®·WLAN 테스터로 안리쓰 기지국 시뮬레이터 채택

2022-04-29 18:34 출처: 안리쓰코퍼레이션

왼쪽부터 MT8000, MT8821C, Mt8862A, MT8852B

성남--(뉴스와이어)--안리쓰코퍼레이션은 독일 연방 네트워크 기관(Bundesnetzagentur)이 EMC 테스트를 위해 자사 Bluetooth®·WLAN 테스터와 5G·4G·IoT 기술을 위한 기지국 시뮬레이터를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정부 규제 기관인 Bundesnetzagentur (Bnetza)는 전자 장치에서 원치 않는 방사에 대해 테스트해 고객 보호 의무를 수행한다.

TKG (German Telecommunication Law: 독일 통신법)는 원치 않는 방사에 제한을 두고 있다. 이러한 방사를 억제하기 위해 Bnetza는 인체에 해를 끼치거나 주어진 표준 또는 기타 전자 장치를 방해할 수 있는 전자기 방사선을 조사하면서 소비자 전자 제품에 대한 무작위 테스트를 수행한다.

이 테스트는 기존 사양·기술과 함께 5G와 같은 신기술을 테스트해야 하고 모든 브랜드의 W-LAN 라우터, Bluetooth 장비 및 휴대 전화를 확인해야 하는 Bnetza에게 거대한 사업이다.

안리쓰의 MT8000A, MT8821C, MT8862A 및 MT8852B 기지국 시뮬레이터와 5G·4G·IoT·블루투스·WLAN 무선 디바이스에 대한 Bluetooth·WLAN 테스터는 이러한 Bnetza®의 통신 규제 작업에 기여하고 있다. Bnetza는 안리쓰 테스트 솔루션을 OTA (Over the Air) 챔버 및 기타 EMC 테스터와 결합해 ETSI® 및 사내 규제 테스트 표준을 기반으로 EMC 테스트를 수행하고 있다.

◇Product Outline

- Radio Communication Test Station MT8000A: RF 파라메트릭 및 프로토콜 테스트, 기능 및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빔 특성 검증 등을 지원하는 올인원 5G 테스트 플랫폼이다. 4G·5G 칩셋 및 FR1 및 FR2를 모두 지원하는 장치 개발을 위한 NSA (Non-Standalone) 및 SA (Standalone) 모드 기지국 에뮬레이션 기능을 지원한다. MT8000A는 4G·5G 장치의 성능을 평가하기 위한 전도 및 OTA 테스트에 널리 사용된다.

- Radio Communication Analyzer MT8821C: RF 매개변수 테스트 및 2G·3G·4G 스마트폰, 태블릿, M2M 모듈 및 IoT 장치 검증을 위한 확장 가능한 LTE 네트워크 시뮬레이터이다. VoLTE, Gigabit LTE 및 Cellular IoT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최신 3GPP 기술을 지원한다.

- Wireless Connectivity Test Set (WLAN Tester) MT8862A: WLAN IEEE 802.11a/b/g/n/ac/ax 장치(2.4, 5, 6GHz 대역)의 RF TRx 특성을 측정한다. WLAN 신호 메시지가 내장된 네트워크 모드는 연결된 장치의 TRx 성능을 측정하는 반면, 직접 모드는 유연한 프로토콜 없는 테스트 환경을 지원한다.

- Bluetooth Test Set MT8852B: Bluetooth 제품의 설계 검증 및 제조 테스트를 위한 최고의 RF 테스트 장비이다. Bluetooth 사양에서 요구하는 BR (Basic Rate), EDR (Enhanced Data Rate) 및 BLE (Bluetooth 저에너지) 측정에 대한 전송 전력, 주파수, 변조 및 수신기 감도 테스트를 지원한다. 하나의 키를 눌러 생산 라인의 장치를 10초 이내에 테스트할 수 있다.

Bluetooth® 워드 마크 및 로고는 Bluetooth SIG, Inc. 소유의 등록 상표이며 안리쓰는 라이선스 하에 이러한 마크를 사용한다.

Bnetza 및 해당 작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Bnetza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안리쓰코퍼레이션 개요

안리쓰는 혁신적인 통신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한다. 안리쓰는 고객을 진정한 파트너로 참여시켜 R&D, 제조, 설치 및 유지 보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파·RF 및 디지털 솔루션과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차원의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리쓰는 또한 통신 제품 및 시스템을 위한 정밀 마이크로파·RF 컴포넌트, 광학 디바이스 및 고속 전기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상업, 민간, 군사·항공 우주, 정부 및 기타 시장에 사용되는 신흥 및 legacy 유무선 기술을 위한 고급 솔루션을 개발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