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튼의 자동차 그룹, 새로운 기술과 시스템으로 환경 영향 줄이도록 현장 시설 지원

2022-04-22 14:00 출처: Eaton Corp. (뉴욕증권거래소 ETN)
게일스버그, 미시간--(뉴스와이어)--전력 관리 기업 이튼(Eaton)은 2019년 이후 매립 폐기물의 양을 55%까지 줄인 자사의 자동차 그룹(Vehicle Group)이 전 세계 시설의 88%에 대해 ’폐기물 매립 제로(ZWTL, zero-waste-to-landfill)’ 인증을 달성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이튼은 ZWTL을 재사용, 퇴비화, 재활용 또는 소각으로 매립 폐기물 전환율 98%를 유지하는 상태로 규정한다. 단 소각에서 발생하는 열을 모아 소각 과정에서 사용되는 것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생성하도록 이용한다는 조건을 달았다.

수닐 반다리(Sunil Bhandari) 이튼 자동차 그룹 글로벌 운영 담당 부사장은 “탄소배출 없는 미래를 앞당기기 위해 제조 시설 및 에너지 효율 기술을 개선하고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게 돼 매우 뿌듯하다“며 “지속 가능성을 위한 약속은 현재 그리고 앞으로 수십 년 동안 사람들의 기대에 부응해 삶의 질과 환경을 개선한다는 이튼의 핵심 사명“이라고 설명했다.

자동차 그룹은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재사용, 재활용, 폐기물 에너지 전환, 폐기물 매립 등 네 가지 주요 영역에 중점을 두고 있다.

금속 부스러기와 물을 분리해 매립 없이 재활용

자동차 그룹은 이러한 노력을 실현하기 위해 금속 부스러기(swarf) 연삭 프로젝트를 핵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연마 공정이 필요한 전 세계 모든 현장에서 시행 중이다.

금속 부스러기는 금속 절단 공정에서 오일, 냉각수, 물과 같은 유체가 금속 미립자 및 여과 매체와 혼합되면서 생성되는 부산물이다. 자동차 그룹은 재활용하기 가장 어려운 폐기물에 속하는 금속 부스러기 처리를 매립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전환하는 데 있어 큰 진전을 이뤘다.

자동차 그룹은 공급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재료를 분리하는 이동식 원심분리기 공정을 적용하고 있다. 이 공정에서 분리된 유체를 제조에 재사용하고 금속 입자를 재활용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2019년 금속 부스러기 재활용 시험을 통해 500톤의 폐기물 매립을 막았으며, ZWTL 촉진을 위해 이 공정을 확대하고 있다.

자동차 그룹은 금속 내용물을 재활용함으로써 도금 공정 중 생성되는 폐기물을 제거해 매립할 필요가 없는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또 쓰레기를 없애고 추가 도금에 물을 재사용하는 효율적인 여과 공정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일반 쓰레기의 분리수거도 상당한 진전을 보이고 있다. 일반적으로 쓰레기는 재활용 가능성에 대한 지식 부족과 재활용이 불가능한 재료 사용으로 인해 발생한다. 자동차 그룹은 종이, 금속 및 재활용할 수 있는 플라스틱이 쓰레기로 분류되는 것을 막기 위해 재활용 방법과 절차 교육을 개선하고 있다. 또 기업이 사용하는 모든 포장재를 재활용하고 공급업체도 동참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수닐 반다리 부사장은 “이처럼 올바른 재활용 방법에 대해 직원들을 교육하면서 모든 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문제점이나 기회가 있는 새로운 영역을 찾기 위해 의견을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전 세계 생산 현장에 큰 영향을 미치는 물 소비 절감

자동차 그룹은 몇 가지 혁신적인 이니셔티브를 통해 2019년부터 전 세계 생산 현장의 물 소비량을 14% 낮추고 2030년까지 물 배출 제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동차 그룹은 물 소비와 오염 물질을 줄이기 위해 여러 시설에 한외여과(ultrafiltration) 및 역삼투 기술을 활용하는 폐수 정화 시스템을 설치해 산업용수를 처리하고 재사용하고 있다. 일부 시설은 물 여과도를 높이고 유수율을 낮춰 침식을 줄이며 물이 필요 없는 토종 식물을 심는 방법으로 빗물을 관리하고 있다. 또 자동 유량 센서가 달린 수도꼭지를 전 세계 시설에 설치해 일상적인 작업에 사용하는 냉각수를 재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튼의 최신 지속 가능성 보고서(Eaton 2020 Sustainability Report: https://eaton.works/3v4uAyg)에서 지속 가능성을 실현하려는 회사의 노력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https://eaton.works/31eB0LM)에서 이튼이 자원을 보존하고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도록 고객을 지원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이튼은 지능형 전력 관리 기업으로 모든 사람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데 전념한다. 올바른 사업 진행, 지속 가능한 운영 및 고객의 전력 관리 지원이라는 사명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전기화 및 디지털화 산업의 세계적인 성장 추세를 발판으로 재생 에너지로의 전환을 가속하고, 세계에서 가장 시급한 전력 관리 문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하며, 이해 관계자뿐 아니라 사회 전체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911년에 설립된 이튼은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이후 한 세기를 지나고 있다. 2021년에 196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170개 이상의 국가에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eaton.com) 또는 트위터와 링크트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2100505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eaton.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