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러빈 인기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 메이크오버, 넷플릭스 인기 프로그램 퀴어 아이와 단독 파트너십 체결

넷플릭스 인기 프로그램 퀴어 아이(Queer Eye) 멋쟁이 5인방(Fab-5)의 따뜻한 조언 및 스타일 팁 게임에 담겨
기존 사용자는 21일부터 앱 안에서 멋쟁이 5인방(Fab-5) 확인 가능

2022-04-21 10:15 출처: 앱러빈 (나스닥 APP)

앱러빈의 인기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 메이크오버가 넷플릭스 인기 프로그램 퀴어 아이와 단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마케팅 소프트웨어 선도 기업 앱러빈(AppLovin Corporation (NASDAQ: APP))의 인기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 메이크오버(Project Makeover)’가 넷플릭스 인기 프로그램 퀴어 아이(Queer Eye)와 단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프로젝트 메이크오버(Project Makeover)는 2020년 출시된 모바일 게임으로, 2021년 다운로드 횟수가 1억 건이 넘은 인기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TV쇼의 새로운 디렉터가 돼 게임 내 캐릭터들과 함께 퍼즐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코인을 모으고, 보석과 미스터리 박스 등 보상을 획득하며, 사연이 있는 의뢰인의 패션, 라이프 스타일을 변신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퀴어 아이(Queer Eye)와의 단독 파트너십 통해 플레이어는 TV쇼를 책임지는 ‘멋쟁이 5인방’(Fab-5)과 함께 의뢰인을 변화할 수 있다. 퀴어 아이는 미국 텔레비전계 최고의 상인 에미상(Emmy Award)을 9차례나 수상했다. 의뢰인들의 문화, 음식, 패션 등 삶의 모든 분야를 컨설팅하고 변화하는 프로그램이다. 2018년 넷플릭스에서 출시한 이래로 전 세계적으로 수억 명의 팬을 보유한 TV 쇼 퀴어 아이(Queer Eye)의 감성적인 메이크업 및 트렌드 팁, 진심 어린 조언을 게임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존 사용자는 21일부터 앱 안에서 멋쟁이 5인방(Fab-5)을 만나볼 수 있다.

AppLovin에 따르면, 게임 제작사인 Magic Tavern은 AppLovin의 스튜디오로서 2020년에 프로젝트 메이크오버를 첫 출시했다. AppLovin의 마케팅 소프트웨어 솔루션 AppDiscovery와 SparkLabs가 가진 창의적인 전문성을 활용한 프로젝트 메이크오버는 24개국에서 매출 랭킹 1위를 차지했고, 142개국에서 다운로드 랭킹 1위 게임에 이름을 올렸다.

퀴어 아이의 제작자이자 스카우트 프로덕션(Scout Productions Inc.) CEO인 데이비드 콜린스(David Colins)는 “5년 동안 팬들은 멋쟁이 5인방(Fab-5)이 많은 사람의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만드는 장면을 함께 보아왔다”며 “이번에는 게임에서 플레이어와 함께 의뢰인들의 삶을 변신할 차례”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AppLovin과 파트너십으로 퀴어 아이의 긍정과 창조성이 프로젝트 메이크오버 게임에서 상징적인 변화를 불러올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Magic Tavern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마이크 체라(Mike Chera)는 “퀴어 아이와 파트너십을 맺고 출연자들과 직접 상의하면서 개발 및 디자인을 진행해 온 결실을 공개하게 돼 기쁘다”며 “실존 인물들과 싱크로율을 맞추며 게임 내에서 완벽하게 구현하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지만, 결국 프로젝트 메이크오버를 통해 공개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통해 TV쇼로만 보던 멋쟁이 5인방(Fab-5) 캐릭터와 상호작용하며, 그들의 따뜻한 조언과 함께 의뢰인을 바꿀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퀴어 아이(Queer Eye) 출연자들이 등장하는 프로젝트 메이크오버(Project Makeover)는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Magic Tavern 개요

Magic Tavern은 마법사와 모험가들이 힘을 합쳐 매혹적인 세계를 만드는 곳이다. AppLovin의 스튜디오인 Magic Tavern은 애플, 구글 등이 추천한 Matchington Mansion 및 Project Makeover를 포함한 차트 1위 게임을 만들었다. 이를 통해 수백만 명의 플레이어들을 불러 모아 수많은 찬사를 받았다.

Scout Productions 개요

Scout Production은 David Collins와 Michael Williams가 공동 설립한 미디어 회사로, Emmy® 및 Academy Award® 수상 경력이 있다.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문화적으로 혁신적이고 감성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노력하며, 파격적인 스타일의 스토리텔링을 통해 보이지 않는 세계에 빛을 비추고, 진심 어린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알려지지 않은 커뮤니티를 세상에 선보이는 중이다.

IMG 개요

IMG는 세계적인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Endeavor의 자회사로 스포츠, 패션, 이벤트, 미디어 분야의 글로벌 리더다. 세계 최고의 운동선수와 패션 아이콘을 관리하고 있으며, 매년 수백 개의 라이브 이벤트를 만들고 운영하고 있다. 또한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미디어의 선도적인 독립 제작 및 배급사로 라이선스, 스포츠 훈련, 리그 개발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앱러빈 개요

AppLovin은 업계를 선도하는 마케팅 소프트웨어로, 개발자의 앱 성장을 지원하는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해 개발자를 대상으로 앱 마케팅, 수익화, 분석 및 퍼블리싱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한다. AppLovin은 200개가 넘는 인기 앱을 보유하고 있으며, 회사 기술을 통해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유저에게 콘텐츠를 제공한다. AppLovin은 미국 캘리포니아 팔로 알토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applovin.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