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프E, 스위스 내 스마트 미터기 배포 사업에 사젬컴 ‘시코니아 소프트웨어 스위트’ 채택

2022-04-20 10:00 출처: Sagemcom
뤼에유말메종, 프랑스--(뉴스와이어)--그루프E(Groupe E)가 2022년 3월 7일 다음과 같이 구성된 시코니아 소프트웨어 제품군(SICONIA™ Software suite)의 제공사로 사젬컴(Sagemcom)을 선정했다.

- 최첨단 산업 보안 표준, 스위스 및 그루프E의 모든 보안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 기반 키 관리 시스템(KMS)을 포함하는 ‘다중 에너지 및 확장형 헤드 엔드 시스템(Head-End System, 약칭 HES)

- 분석,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SAP 등 그루프E IS 생태계와 고급 통합 기능을 포함하는 빅 데이터 기반의 미터 데이터 관리 시스템(Meter Data Management system, 약칭 MDMS)

에릭 리욜(Eric RIEUL) 사젬컴 에너지/텔레콤 최고경영자(CEO)는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날로 복잡해지는 그리드에서 계량 데이터를 수집해 처리하고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미션 중심 회사인 사젬컴은 깨끗하고 지속가능한 에너지 전환에 매진하고 있다”며 “단대단 스마트 계량 솔루션을 제공하고 이러한 가치에 뜻을 같이 하는 그루프E를 지원하게 돼 자랑스럽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대규모 프로젝트는 스위스의 스마트 그리드 여정과 그루프E와의 장기 파트너십의 출발점”이라고 덧붙였다.

사젬컴의 ‘시코니아 소프트웨어 스위트(HES, MDMS)’는 계량-청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그루프E가 한 걸음 더 나아가 대규모 스마트 그리드 서비스와 사용 사례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분산형 에너지 자원 관리(재생에너지 자원, 전기차 충전 거점 등), 탄력성 서비스 개선, 개인 및 그룹의 자체 소비 관리, 공급 품질 향상, 기타 그리드 지향 서비스 등이 이에 포함된다. 사젬컴과 그루프E는 저전압 네트워크를 디지털화해 분석 기능을 적용함으로써 그리드 관리를 더욱 향상할 계획이다.

자크 모롱(Jacques MAURON) 그루프E 최고경영자(CEO)는 “스마트 미터기 배포는 탈탄소화 과정의 핵심 단계”라며 “이러한 관점에서 사젬컴이 그루프E의 사명을 실현하고 고객의 에너지 전환 과정에 동행하는 데 기여할 최고의 파트너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사젬컴이 제공하는 매니지드 서비스의 일부인 이 솔루션은 그루프E에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제공된다. 사젬컴은 IT 호스팅 및 모니터링, 보안 관리, 지원, 유지보수 서비스를 관리해 그루프E가 솔루션 운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 프로젝트는 최소 8년간 진행하고 스위스 푸리부르, 보, 뇌샤텔주의 그루프E 서비스 지역을 포함한다.

사젬컴(Sagemcom) 개요

사젬컴은 직원들이 설계, 구축한 혁신적 솔루션에 힘입어 전 세계에서 가장 방대한 규모로 광대역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관리형 에너지 공급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젬컴은 2022년 1월부터 ‘미션 중심 회사’를 추구하며 해당 솔루션의 설계, 구축과 사용 과정에서 지속 가능성을 실현하고 임직원, 파트너, 이해 관계자가 주지하고 공유하는 환경 및 사회적 약속을 이행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08년 사프란과 카브아웃(carve-out) 방식으로 분리된 후 차입매수(LBO)를 진행해 온 사젬컴 그룹은 2019년 차터하우스(Charterhouse)를 대주주로 4번째 LBO를 개시했다. 사젬컴 주식 30%는 직원이 소유하고 있으며 22억유로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고 설립 이후 줄곧 수익을 내고 있다. 또한 2016년부터 성장 가도를 달려왔다.

www.sagemcom.com // https://www.linkedin.com/company/sagemcom // www.facebook.com/SagemcomOfficial // https://twitter.com/Sagemcom // https://www.instagram.com/sagemcom_inside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1900561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