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WEHAGO T edge 무상 배포

급여(임금) 명세서 교부는 물론 경영 관리까지 한 번에
직장인용 앱 ‘NAHAGO’와 연계해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개정 근로기준법 대응 지원
급여(임금) 명세서 교부 및 간편한 경영 관리까지 가능한 다양한 기능도 무료 제공

2022-01-19 10:07 출처: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더존비즈온의 중소기업용 경영관리 솔루션 ‘WEHAGO T edge’와 직장인용 앱 ‘NAHAGO’

서울--(뉴스와이어)--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이 중소기업·소상공인 등이 급여(임금) 명세서 교부 의무 대응은 물론, 간편하게 경영 관리까지 할 수 있는 ‘WEHAGO T edge를 무상으로 서비스한다고 19일 밝혔다.

WEHAGO T edge(위하고 티 에지)는 세무 회계 사무소에 업무를 위임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한 경영 관리 솔루션이다.

앞서 더존비즈온은 급여(임금) 명세서 교부에 필요한 근무 시간 관리와 다양한 직원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장인용 앱 ‘나하고(NAHAGO)'를 무료로 내놓은 바 있다.

중소기업이 급여(임금) 명세서 교부 의무를 담은 개정 근로기준법에 제대로 대응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근로자의 근로 시간 체크와 관리도 쉽지 않고, 총 근로 일수와 연장·야간·휴일 근로 시간 등을 구분해야 하고, 각종 수당·식대 등 급여 구성 항목과 계산 방법, 공제 내역과 금액까지 복잡한 항목과 기재할 내용이 상당하다. 만약 급여(임금) 명세서 기재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누락 시에는 최대 5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특히 자체 회계 시스템이나 회계 조직을 갖추지 못해 세무 회계 사무소에 업무를 위임한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은 대응 역량이 더 부족할 수밖에 없다. 더존비즈온이 T edge 무상 제공을 결정한 것은 이처럼 변화된 제도에 큰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지원하고 이들의 부담을 해소하겠다는 의지다.

만약 자체 회계 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중소기업·소상공인 등이 더존비즈온의 T edge를 무상으로 제공받고, 그 직원들은 NAHAGO를 무료로 사용하게 된다면 기업은 급여 계산에 필요한 원스톱 근무 시간 관리 및 급여 관리 환경을 갖추게 된다. 직원들의 근무 시간이 NAHAGO 앱과 연결된 T edge에 연동되고, T edge는 다시 세무회계 사무소 전용 ERP인 WEHAGO T와 연결돼 급여 계산과 세금 계산이 자동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급여(임금) 명세서 작성, 교부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또 T edge는 매출 관리, 신용 카드 관리, 통장 관리, 기업용 메신저 등 경영 현황 관련 필수 기능도 다양하게 갖춘 중소기업용 경영 관리 솔루션이다. 중소기업·소상공인은 T edge 사용만으로 급여(임금) 명세서 의무 교부 대응뿐 아니라 간편하게 경영 관리도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NAHAGO는 직장인용 모바일 앱으로 직원들 출퇴근 시간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돼 있다. 직원들의 근무 시간 기록이 급여 관리 소프트웨어로 자동 연동돼 기업이 직원 개개인의 급여(임금) 명세서를 간편하고 편리하게 교부할 수 있도록 한다. 직장인 사용자의 회사 생활에 필수적인 △셀프 연말 정산 및 연말정산 자료 제출 △급여 확인 △연·월차 등 휴가 관리 △증명서 신청 △근로 계약 △회사 전용 메신저 등 다양한 기능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더존비즈온 송호철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급여(임금) 명세서 교부 의무에 쉽게 대응할 수 있는 NAHAGO 앱 무료 출시에 이어 T edge 무료화로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에 나설 것"이라며 “NAHAGO에는 직장인들이 필요로 하는 의료, 금융 등 기타 서비스도 꾸준히 추가할 계획이고, 기업용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와 결합해 기업 업무 효율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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