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CES 2022’서 하이브리드 라이프스타일 위한 혁신적인 신제품 및 솔루션 공개

새로운 씽크패드, 씽크북, 리전, 데이터 센터 위한 신제품, 소프트웨어, 솔루션 발표

2022-01-06 14:00 출처: Lenovo

라스베이거스--(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06일 -- 레노버(Lenovo™)가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기 전시회 CES 2022에서 하이브리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개인 및 기업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혁신적인 신제품과 솔루션을 공개했다.

레노버는 ‘모두를 위한 더 스마트한 기술(Smarter Technology for All)’이라는 비전을 뒷받침할 정교하고 지속 가능한 제품과 솔루션들을 CES 2022에서 공개했다. 레노버는 원격 및 하이브리드 근무, 학습 및 엔터테인먼트를 지원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위한 사용자 경험을 재정의해 혁신을 이끌고 있다.

더 높은 수준의 비즈니스 기술 적용

씽크패드(ThinkPad)는 수년 동안 기업 시장을 선도하는 노트북으로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상징적인 브랜드다. 레노버는 씽크패드 출시 30주년을 맞아 씽크패드 Z13과 Z16으로 구성된 씽크패드 Z 시리즈를 발표했다. AMD의 모바일용 라이젠 프로(Ryzen™ PRO) 600 시리즈 프로세서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플루톤(Pluton) 보안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씽크패드의 핵심 DNA에 진보적인 디자인, 협력 경험, 경쟁력 있는 성능, 보안을 결합했다. 씽크패드 Z 시리즈는 제품은 물론 포장재까지 100%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든 비건 가죽, 75% 재활용 알루미늄, 100% 자연분해 대나무 및 사탕수수 섬유 등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 내구성은 그대로 유지하되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였다. 웹사이트(https://lnv.gy/32XqBYW)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씽크패드 X1 카본(Carbon) 10세대, X1 요가(Yoga™) 7세대, X1 나노(Nano) 2세대는 씽크패드 포트폴리오의 정점이라고 할 수 있다. 모두 12세대 인텔 코어(Intel® Core™) 프로세서와 인텔 v프로(vPro)를 기반으로 더 높은 수준의 성능과 우수한 카메라 및 오디오 기능을 갖춰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 안성맞춤일 뿐만 아니라 원격 근무에 필요한 보안을 뒷받침한다.

레노버는 고도의 협업을 뒷받침하는 데스크탑 신제품 씽크센터(ThinkCentre) M90a 프로 3세대도 공개했다. 또 티니인원(Tiny-in-One, TIO) 데스크탑 TIO 플렉스(TIO Flex)도 선보였다. TIO 플렉스는 2014년 출시한 모듈식 올인원 업무용 데스크탑을 재해석한 제품이다. 웹사이트(https://lnv.gy/3zrZNfr)에서 씽크패드 X1, 씽크센터, TIO 플렉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데이터 센터 등에 적합한 액체 냉각 기술 ‘넵튠(Neptune™)’

레노버는 CES 2022에서 획기적인 액체 냉각 기술 ‘넵튠’을 공개한다. 넵튠은 에너지 절약 콘셉트에서 성능, 에너지 재사용에 이르기까지 여러 방면에서 진화를 이끈 기술이다. 넵튠은 DTN(Direct to Node) 온수 냉각, RDHX(Rear-door Heat Exchanger), 열전달 모듈(TTM), 기타 기술 등을 활용해 액체 냉각 방식으로 온도 출력이 높은 시스템에서 열을 추출한다. 이 기술들을 활용하면 서버와 데이터 센터 가동 시 전체 전략 소모량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에너지 절약은 물론 인프라 전반의 수명을 개선할 수 있다. 웹사이트(https://lnv.gy/3n0xj7t) 참조.

중소기업을 위한 강력한 기술 솔루션

레노버가 선보인 씽크북(ThinkBook) 시리즈와 씽크센터는 중소기업을 염두에 두고 설계한 제품으로 프리미엄 소재와 고도로 정교하고 지속 가능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하이브리드 업무 시대를 맞아 생산적인 멀티태스킹이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잡았다. 씽크북 플러스(Plus) 3세대는 업계 최초로 17.3인치 내부 디스플레이와 8인치 풀컬러 LCD 커버 디스플레이[1]를 탑재해 듀얼 스크린 노트북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으로 예상된다.

전문가용으로 개발한 씽크북 13x 2세대는 두께가 12.9mm로 얇고 무게는 1.21kg에 불과한 프리미엄 알루미늄 노트북이다. 인텔 에보(Evo) 플랫폼을 기반으로 인텔 12세대 코어 U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다.

새로운 씽크북 14/16 4세대+ i는 사용자에게 고도의 유연성과 성능을 제공하는 모델이다. 전작에 비해 두께를 줄였으며 터치패드를 유리 표면으로 확대해 몰입형 경험을 강화했다.

레노버는 적용 가능한 고성능 컴퓨팅 솔루션 선택지를 넓히기 위해 씽크센터 네오 70t, 씽크센터 50s, 씽크센터 네오 30a 24 등으로 구성된 씽크센터 네오 포트폴리오를 개발했다. 하이브리드 업무 시대에 발맞춰 한층 진보한 첨단 기술로 무장한 제품들이다.

레노버의 이지 인스톨(Easy Install)은 중소기업용으로 개발한 신기술 배치 서비스다. 이지 인스톨은 신기술 배치 과정을 간소화하기 때문에 기업은 배치 시기, 장소, 기술 유형을 자유롭게 결정하고 내부 IT 리소스에서 벗어나 더 중요한 문제에 집중할 수 있다. 웹사이트(https://lnv.gy/3F0fDz5)에서 이 솔루션에 대해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가정과 회의실 디스플레이의 대형화

업무 공간이 진화를 거듭하면서 고객들은 가정과 사무실 사이의 유연성을 뒷받침할 일관성 있는 기술을 찾고 있다. 레노버는 차세대 27인치 전문가용 모니터 P 시리즈를 씽크비전(ThinkVision™) 포트폴리오에 추가했다. P 시리즈는 모듈식 유연성, 디지털 웰니스(digital wellness),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맞춰 설계한 제품이다. 이용자들이 업무 공간을 넓히고, 가정과 사무실 모두에서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4면의 베젤이 아주 얇은 디자인과 QHD 디스플레이를 접목했다.

레노버는 최근 회의실이나 교육 현장에 적합한 새로운 씽크비전 대형 디스플레이(LFD) 라인업을 출시했다. 씽크비전 T86, T75, T65는 선명한 4K 디스플레이, 스마트 화이트보드 소프트웨어, 빌트인 스피커, 마이크로폰, 모듈식 웹캠 등을 탑재해 사무실뿐 아니라 원격 근무지에서 직원들이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웹사이트(https://lnv.gy/3sXMhPv)에서 씽크비전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노트북

레노버는 요가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요가 투인원(Yoga 2-in-1) 노트북 7세대를 공개했다. 14인치 디스플레이와 윈도우 11을 탑재한 컨버터블 노트북 요가 9i는 인텔의 12세대 코어 i7-1260P 프로세서와 아이리스(Iris®) Xe 그래픽을 기반으로 뛰어난 성능을 선사한다. 새로운 컴포트 에지(Comfort Edge)로 설계한 요가 9i는 휴대성을 강화했으며 하이 글로스(high-gloss) 공법으로 미적 가치도 높였다.

휴대성이 뛰어난 요가 7i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에 적합한 제품으로 14인치와 16인치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14인치 요가 7i는 최대 2.8K OLE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로 100%의 DCI-P3 색 재현율로 색상을 구현하며, 돌비 비전(Dolby Vision)을 통해 생생한 화질을 제공한다. 16인치 요가 7i는 이런 시각적 효과를 더욱 끌어올린다.

환경 친화성을 높인 13인치 요가 6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지속 가능성에 무게를 둔 제품이다. 재활용 알루미늄으로 커버를 제작했으며, 50%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든 패브릭 커버도 옵션으로 구성했다. 모두 얼룩 방지에 효과적인 마감을 적용했다. 웹사이트에(https://lnv.gy/3JKTBUx)서 요가 시리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최고의 게이밍 경험을 위한 리전

레노버의 리전(Legion™)이 게이머와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다시 한번 최고의 게임 경험과 생산성을 선사한다.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와 각종 게임을 어디서든 완벽하게 즐기고 싶은 사용자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멋진 외관은 덤이다.

2022년 게임용 PC, 모니터, 주변 기기, 소프트웨어, 서비스 라인업에는 16인치 리전 5i 프로와 리전 5 프로 노트북, 15인치 리전 5i와 리전 5 노트북 등이 있다. 모두 윈도우 11과 엔비디아(NVIDIA®) 지포스 RTX™ GPU를 탑재해 최고의 게임 성능과 이동성을 선사한다. 리전 5i와 리전 5i 프로는 12세대 인텔 코어 i7-12700H 프로세서를, 리전 5와 리전 5 프로는 AMD의 차세대 라이젠 프로세서를 장착했다.

레노버는 낮은 레이턴시(low-latency, 높은 응답속도)를 자랑하는 새로운 모니터도 공개했다. 레노버의 리전 Y25-30 모니터는 에지용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G27qe-20과 G24qe-20 모니터 모두 아이세이프(Eyesafe®) 인증을 획득하고 블루 라이트 저감 기술을 적용했을 뿐 아니라 다용도성도 자랑한다.

레노버는 모든 게이머들의 필수 주변 기기인 마우스 제품도 선보였다. 그립감이 탁월한 인체 공학적 마우스 2종으로 리전 M600s 무선 게이밍 마우스와 리전 M300s RBG 게이밍 마우스가 그 주인공이다. 75g이 채 되지 않은 매우 가벼운 무게가 특징이다.

레노버는 인기 플랫폼과 온라인 스토어를 연결해 이전에 구매한 모든 PC 게임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할 수 있는 중앙형 게이밍 허브 ‘리전 아레나(Legion Arena)’도 선보였다. 웹사이트(https://lnv.gy/3G1umeq)에서 리전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고객 서비스 확대

레노버는 광범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계획 중 하나로 선보인 신제품을 포함한 모든 리전과 요가 PC에 ‘이산화탄소 상쇄 서비스(CO2 Offset Service)’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기업용 제품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레노버의 이산화탄소 상쇄 서비스는 클릭 한 번으로 탄소 배출량을 상쇄해 환경에 도움을 줄 간단하고 투명한 방법을 제시한다. 웹사이트(https://lnv.gy/3EYnSLY)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레노버는 프리미엄 케어 플러스(Premium Care Plus)를 통해 고객 지원 서비스를 강화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프리미엄 지원 서비스는 물론 우발적 손상 보장(ADP), 레노버 스마트 성능(Lenovo Smart Performance), 레노버 마이그레이션 어시스턴트(Lenovo Migration Assistant), 배터리 보증 등 고급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현대 가정용 기기

레노버는 인공지능 음성 인식 비서 알렉사(Alexa®)를 탑재한 ‘스마트 클록 에센셜(Smart Clock Essential)’을 스마트홈 라인업에 추가했다. 스마트 클록 에센셜은 사용자들이 타이머를 설정하면 시간에 맞춰 알려주는 스마트 시계다. 알렉사는 아마존 카트에 물품을 추가하고 스마트 가전을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레노버는 스마트 시계용 거치대 신제품 2종도 출시했다. 레노버 앰비언트 라이트 도크(Ambient Light Dock)와 레노버 와이어리스 차징 도크(Lenovo Wireless Charging Dock)가 주인공으로 와이어리스 차징 도크의 경우 야간등 기능도 갖췄다.

사용자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레노버 스마트 프레임(Lenovo Smart Frame)의 기능도 업데이트했다. 이제 고객은 휴대전화를 사용해 스마트 프레임의 빌트인 메모리에 사진을 간단하게 업로드할 수 있다. 웹사이트(https://lnv.gy/34qshe5)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스토리허브(StoryHub)를 방문하면 레노버가 CES 2022에서 발표한 제품과 사양, 이미지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CES 이벤트 페이지와 가상 쇼케이스 페이지에서 레노버의 활동상을 감상할 수 있다.

레노버(Lenovo) 개요

레노버(Lenovo)(홍콩증권거래소: 992)(미국예탁증권: LNVGY)는 매출 600억달러의 포천 글로벌 500대 기업으로 세계 180개 시장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두를 위한 더 스마트한 기술을 제공한다는 담대한 비전을 추구하는 레노버는 수백만 명의 고객에게 매일 기기와 인프라를 통해 동력을 제공하고 솔루션, 서비스, 소프트웨어를 통해 힘을 불어넣는 한편, 더 포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디지털 사회를 열어갈 혁신적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웹사이트(https://www.lenovo.com)와 스토리허브(StoryHub)에서 자세한 내용과 최신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1] 2021년 11월 진행한 레노버 내부 조사 기준

레노버, 씽크패드, 씽크북, 씽크비전, 레노버 리전, 요가, 씽크센터는 레노버의 상표다. 돌비 비전은 돌비 레버러토리즈(Dolby Laboratories, Inc.)가 미국 및/또는 그 밖의 국가에서 등록하거나 등록하지 않는 상표 가운데 하나다. 엔비디아, 지포스, 지포스 RTX 슈퍼(SUPER)는 엔비디아 코퍼레이션(NVIDIA Corporation)의 상표다. 아마존(AMAZON)과 알렉사는 아마존 테크놀로지스(Amazon Technologies, Inc.)의 상표다. 마이크로소프트 플루톤은 마이크로소프트 코퍼레이션(Microsoft Corporation)의 상표다. 와이파이는 와이파이 얼라이언스(Wi-Fi Alliance)의 상표다. 인텔, 인텔 코어, v프로는 인텔 코퍼레이션(Intel Corporation)이나 계열사가 미국 및/또는 그 밖의 국가에서 등록한 상표다. AMD와 라이젠은 어드밴스드 마이크로 디바이스(Advanced Micro Devices)의 상표다. 아이세이프는 헬스(Healthe LLC.)가 등록한 상표다. CES는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의 상표다. 다른 모든 상표는 개별 소유자의 상표다. 저작권자 레노버 그룹 리미티드(Lenovo Group Limited).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10500509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