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코퍼레이션, 테스콤과 업무 협약 체결

2021-11-18 18:09 출처: 안리쓰코퍼레이션

왼쪽부터 유현길 안리쓰코퍼레션 사장과 유병돈 테스콤 사장이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뉴스와이어)--안리쓰코퍼레이션은 11월 4일 판교 본사에서 테스콤과 공동 개발 및 공동 프로모션 협력체계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안리쓰와 테스콤은 현재 특정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소모전류 측정, 미주향 RF 성능 측정, 5G NR CA/MIMO throughput 등의 업무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계측 장비 및 쉴드 박스를 이용한 측정 결과의 유효성 판단 업무 등이 관련돼 있다.

안리쓰와 테스콤에서는 계속해 타사 대비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개발한 후 앞으로 다른 고객에게 프로모션을 진행해 양 사의 이득이 최대화될 수 있도록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 6G 등의 미래 기술 및 Non-cellular 영역(오토모티브, 스몰셀, 컴포넌트 등)에 대한 솔루션 공동 개발과 검증 및 공동 프로모션 진행이 예상된다.

유현길 안리쓰 사장은 “최적화된 제품과 서비스로 시장에서 가장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양 사가 만나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면 다변화하고 급성장하고 있는 T&M 시장(계측 시장과 쉴드 박스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병돈 테스콤 사장은 “안리쓰와 업무 협약을 토대로 양 사의 수많은 Field 경험과 전문 지식을 공유해 5G Test Solution에 대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현길 안리쓰 사장과 유병돈 테스콤 사장은 같은 목표를 가진 양 사가 유기적으로 협력하며, 통신 산업에 기여하는 솔루션을 만들어가기로 다짐했다.

테스콤 개요

테스콤(Tescom)은 무선통신 측정분야의 우수한 전문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1993년에 설립돼 국내외 IT 분야에 다양한 기능과 편리함을 갖춘 정밀 측정 측정기를 개발 공급하는 전문 기술 집약형 회사다. 테스콤은 무선호출기 시험 측정 장비 개발을 시작으로 휴대폰, 무선랜, 블루투스, DAB/DMB 측정 장비와 Shield Box 및 TEM Cell을 개발,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이 제품들은 국내 외 유수의 통신업체에서 휴대폰을 비롯한 무선통신 단말기 성능측정의 표준 장비로 사용되고 있다. 또한 테스콤은 급속히 변화하고 발전하는 무선통신 시장에서 변함없이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시대의 변화를 예측하는 한 발 앞선 안목으로 새로운 환경에 핵심이 되는 기반 기술 및 솔루션 개발과 기업의 미래를 보다 가치 있게 이끌어가기 위해 진취적인 자세로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안리쓰코퍼레이션 개요

안리쓰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은 120년 이상 혁신적인 통신 솔루션을 제공해온 선도 기업이다. 안리쓰의 ‘2020 VISION’ 철학은 고객사들이 진정한 협력자로서 R&D 제조, 설치, 유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웨이브/RF,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모니터링(OSS 모니터링 솔루션)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보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안리쓰는 통신 제품 및 시스템에 적합한 정밀 마이크로웨이브/RF 부품, 광학 디바이스, 고속 전기 디바이스도 제공한다. 안리쓰는 5G, M2M, IoT뿐만 아니라 신규 혹은 기존의 유무선 통신 시장을 위한 첨단 솔루션을 개발한다. 기존 및 차세대 유선 및 무선 통신 시스템 및 서비스 제공 업체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계속해서 자사의 솔루션을 확장하고 있다. 안리쓰는 전 세계적으로 90여 개국에서 약 4000명의 임직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