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페리언, 데이터 중심의 첨단 애널리틱스와 의사 결정으로 성공 전략 마련

IDC가 선정한 상위 100대 핀테크 기업서 11위

2021-09-14 11:00 출처: Experian plc (런던증권거래소 EXPN)
런던--(뉴스와이어)--엑스페리언(Experian)이 IDC의 2021 핀테크 순위(FinTech Rankings)에서 1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45위에서 껑충 뛰어오른 수치다.

IDC는 핀테크 순위를 통해 매년 상위 100대 금융 기술 공급 업체를 선정·발표한다. IDC는 엑스페리언을 ‘떠오르는 별(rising star)’이라고 언급했다.

스티브 와그너(Steve Wagner) 엑스페리언 글로벌디시전애널리틱스 상무이사는 “엑스페리언은 금융 서비스 업계를 현대화하고 고객과 사업체의 실시간 데이터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꾸준히 기술을 혁신·활용하고 있다”며 “수많은 사업체에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자금 융통을 지원하고, 신속·매끄럽게 서비스를 지원하는 한편 각종 부정행위를 미연에 방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엑스페리언은 지난해 소외 계층 대출 규제를 완화하는 등 금융 기관들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하고, 소비자의 변화하는 기대와 행동에 부응하는 한편 점점 늘어나는 사기 위협을 차단해 빠르게 바뀌는 시장에서 좀 더 민첩한 기술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데 집중했다. 엑스페리언은 모든 소비자가 공정하고 합리적인 대출을 받아야 한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클라이언트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마크 데카스트로(Marc DeCastro) IDC 파이낸셜인사이트 연구 부장은 “금융 클라이언트의 성공을 위한 노력이 IDC 핀테크 순위에서 엑스페리언이 상위 20대 기술 기업에 이름을 올린 이유”라며 “IDC의 2021 핀테크 순위 100대 기업 가운데 11위를 차지한 엑스페리언에 축하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엑스페리언은 탄탄한 데이터 자산과 업계 최고의 모델링, 의사 결정, 기술을 활용해 새롭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뒷받침한다. 엑스페리언은 신기술와 인프라에 대대적인 투자를 단행해 올바른 의사 결정으로 이어질 새로운 통찰력을 적시에 제공해 왔다. 엑스페리언의 기술은 사업체가 사업을 펼치고, 소비자가 번창을 추진하는 방식에 일대 혁신을 불러일으켰다. 엑스페리언은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에 5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연례 핀테크 순위는 전 세계 금융 서비스 산업에 뛰어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을 기린다. 은행, 금융 업체, 보험사 등 금융 기관의 2020년 매출 및 매출 비중을 기준으로 업체를 선정한다. 웹사이트(https://bit.ly/3hwITVg)에서 100대 기업에 선정된 기업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엑스페리언(Experian) 개요

엑스페리언(Experian)은 글로벌 정보 서비스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엑스페리언은 집이나 자동차를 구매하고 자녀를 대학에 보내고 새로운 고객을 유치해 사업을 확장하는 등 인생에서 기억에 남는 순간마다 소비자와 고객이 데이터를 안심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엑스페리언은 개인이 재정적 권한을 확보하고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사업체가 더 현명한 결정을 내려 번창할 수 있도록 돕고, 대출 업체가 좀 더 책임감 있게 대출을 진행하도록 뒷받침하며, 조직이 신분 위조와 범죄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탠다.

엑스페리언은 세계 44개국에 1만78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클라이언트가 모든 기회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신기술과 인재, 혁신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엑스페리언은 런던증권거래소(EXPN)에 상장돼 있으며, FTSE 100 지수에 편입돼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experianpl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콘텐츠 허브(https://bit.ly/2USmyt8), 글로벌 뉴스 블로그(http://www.experian.com/blogs/news/)에서 엑스페리언의 최근 뉴스와 인사이트를 살펴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에서 언급한 엑스페리언, 엑스페리언 마크는 엑스페리언인포메이션솔루션(Experian Information Solutions, Inc.)이 등록한 상표 또는 등록 상표다. 기타 제품 및 회사명은 해당 소유권자 자산이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1300568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