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X, 전 캡제미니 그룹 CTO 패트릭 니콜레 임명으로 리더십 강화

NAX 개발 및 증권화 플랫폼 책임자에 하이네르 라이스텐과 조 유테노이어 임명
다음 단계의 성장 위한 생태계 구성

2021-09-10 15:10 출처: NAX
맨하탄 비치,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기업 자산을 중심으로 새로운 시장과 생태계를 창출하는 NAX (New Asset eXchange, 이하 NAX)가 자사 기술 플랫폼인 브리지(Bridge)의 책임자로 패트릭 니콜레(Patrick Nicolet)를 임명했다고 9일 발표했다.

캡제미니(Capgemini) 그룹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상임이사(Executive Board Member)를 역임한 패트릭 니콜레는 NAX의 기술 플랫폼을 이끌며 디지털 자산 경제를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의 개발과 배포를 담당하게 된다. 플랫폼은 현재 코인 및 토큰화 솔루션, 지불 및 지출 처리, 통합 블록체인 솔루션 및 배포 서비스 등에 집중돼 있다.

패트릭 니콜레의 합류와 함께 하니에르 라이스텐(Heiner Leisten) 박사와 조 유테노이어(Joe Euteneuer)가 NAX의 개발 플랫폼인 제네시스 프로젝트(Genesis Project)와 증권화 플랫폼인 리퀴드(LiQid)의 책임자로 각각 임명됐다. 두 사람은 이미 도이치 뱅크(Deutsche Bank) 민간 및 상업 은행 부문 전 글로벌 CEO인 프랑크 슈트라우스(Frank Strauß)와 같은 저명한 사업가들과 NAX 이사회에 참여하고 있다.

NAX의 최고경영자(CEO)이자 설립자인 제프 슈마허(Jeff Schumacher)는 “패트릭은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자이자 비즈니스 리더로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팀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 기업 자산을 발굴해 자산 기반 벤처 및 시장을 창출하는 개발 플랫폼, 디지털 자산을 강화하기 위한 기술 도구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술 플랫폼, 기업 자산을 거래할 수 있도록 바꾸는 증권화 플랫폼으로 구성된 NAX의 생태계가 더욱 강화될 것이다. 우리는 하이네르, 패트릭, 조가 각각 지휘를 맡은 포괄적인 리더십 팀과 함께 기업 자산에 숨은 수조 달러의 가치를 실현할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NAX는 2년 반 동안 비밀리에 개발돼 2021년 1월에 공식 출범했다. 기업 자산을 중심으로 새로운 시장과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경험이 풍부한 창업가인 제프 슈마허가 이끄는 NAX는 기업 자산의 용도를 변경하는 새로운 생명주기를 제공하는 아래 3개의 상호 보완적인 플랫폼으로 구성돼 있다.

1. 자산 기반 벤처 및 시장 창출

NAX의 개발 플랫폼인 제네시스 프로젝트는 기업의 휴면 자산을 발굴해 자산 기반 벤처 및 시장을 창출한다.

2. 탈중앙화 금융(DeFi) 위한 자산 활용

NAX의 기술 플랫폼인 브리지는 디지털 자산 경제를 강화하기 위해 엔터프라이즈급 기술 솔루션을 배포한다.

3. 대체 자산 거래 활성화

NAX의 거래 플랫폼인 리퀴드는 기업 자산을 거래할 수 있도록 증권화한다.

슈마허는 이어 “전 세계적으로 대부분의 기업 자산이 상장돼 있지 않다. NAX는 이를 바꿀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우리는 씨앗 기업부터 상장 기업까지 충분히 활용되지 못하고 있는 기업 자산에서 가치를 창출하면서 차세대 시장을 구축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NAX(New Asset eXchange) 개요

NAX는 기업 파트너가 새로운 자산 기반 벤처 및 증권 개발을 통해 독점 자산의 잠재력을 최대한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싹 기업부터 상장 기업까지, 파트너와 기업 자산의 상업화를 공동으로 추진한다. 기업 자산의 용도 변경을 지원하는 독립적이면서도 상호 보완적인 개발 플랫폼, 기술 플랫폼 및 증권화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NAX의 본사는 캘리포니아 맨해튼 비치에 있으며, 팰로 알토(Palo Alto), 뉴욕, 런던, 파리, 취리히 및 프랑크푸르트에 지사가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naxgrp.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0900550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axgrp.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