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더클래식500 조현태 신임 사장 취임

LH 동탄사업본부장, 세종특별본부장, 스마트도시본부장 등 역임한 도시 개발 전문가

2021-09-02 15:17 출처: 건국대학교

더클래식500 조현태 신임 사장

서울--(뉴스와이어)--학교법인 건국대학교(이사장 유자은)가 조현태 전 한국토지주택공사(LH) 스마트도시본부장(상임이사)을 더 클래식 500 신임 사장으로 임명했다.

조현태 사장은 중앙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지반공학으로 석·박사학위를 취득했다. 1987년 한국토지공사에 입사해 심사평가 처장, 동탄사업본부장, 세종특별본부장, 스마트도시본부장 등 요직을 두루 거친 도시 개발 전문가다. 2018년에는 국가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조현태 사장은 “더 클래식 500은 동일 공간에 주거와 중심상업, 문화, 의료, 여가 공간 등이 공존하는 하나의 작은 수직 도시와 같다”며 “도시 개발 전문가로서의 경험을 살려 고객 니즈에 맞는 다채로운 더 클래식 500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조현태 사장은 “분당·서현 역세권과 판교·동탄 역세권 등 대형 복합시설 개발사업의 경험을 틀로 삼아, 건대 스타시티몰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타운매니지먼트 기법 등을 도입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장기적인 발전 방안을 검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시 광진구에 있는 더 클래식 500은 학교법인 건국대학교의 수익 사업체로,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인 ‘더 클래식 500’과 레지던셜 스타일의 특급호텔 ‘펜타즈 호텔’, 복합쇼핑몰 ‘건대 스타시티몰’을 운영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