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농대-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산림분야 전문인력 양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1-07-09 17:40 출처: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

왼쪽부터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류광수 이사장, 한국농수산대학 조재호 총장

전주--(뉴스와이어)--한국농수산대학과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7월 8일(목) 산림분야 전문인력 양성과 산림과학 연구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한국농수산대학 조재호 총장,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류광수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봉화 소재 백두대간수목원에서 열렸다.

한국농수산대학은 2013년부터 산림조경학과를 설치해 해당 분야 전문인력을 배출해 왔으며, 재학생들의 현장실습 교육 다양화 및 산림분야 연구 협력 확대 등 두 기관의 공감대가 형성돼 이번 협약식이 이뤄지게 됐다.

두 기관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현장실습 프로그램의 운영 및 활용 △산림유전자원의 보전 및 자원화에 대한 공동연구 및 정보교류 등을 약속했다.

특히 양 기관은 산림산업 발전을 이끌 젊은 인재 양성을 위해 실제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는 산림 관련 교육을 강화하기로 했으며, 두 기관의 상호협력에 관한 세부 내용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한농대 조재호 총장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의 상호협력이 산림관리 전문인력 양성 촉진과 산림과학 연구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농대 산림·조경학과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해당 분야에서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의 현장 교육 및 연구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국립한국농수산대학 개요

한국농수산대학은 산업화 과정에서 떠오른 농촌 고령화 문제와 세계화·개방화라는 국제 환경 속에 이론과 실무를 겸비해 우리 농업을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1997년 경기 화성에서 한국농업전문학교로 개교했다. 2009년 수산양식학과를 신설하면서 ‘농업과 수산업의 청년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이라는 의미로 한국농수산대학으로 교명을 바꿨고 2015년 전북 전주로 캠퍼스를 옮겨 우리나라 농업 인재를 양성하는 전문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f.ac.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