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뷰티사이언스, 친환경 화장품 원료 생산 위한 RSPO 재인증 획득

화장품 원료인 팜유 관련 국제 인증…“ESG 경영 하나로 친환경 원료 생산”

2021-06-24 11:27 출처: 선진뷰티사이언스 (코스닥 086710)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24일 -- 선진뷰티사이언스가 친환경 화장품 원료 인증을 통해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환경·사회·지배 구조) 경영 전략을 강화한다.

화장품 원료 제조 전문 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086710, 대표이사 이성호)가 ‘RSPO(Roundtable on Sustainable Palm Oil, 지속 가능한 팜유 생산을 위한 협의회)’ 재인증을 획득했다. 회사는 올 2월부터 심사에 대응, 이달 최종 통과했다고 24일 밝혔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RSPO 인증에 대해 국내외 기업 관심이 커지고 있고, RSPO 인증을 받지 못한 팜유 베이스 원재료를 쓰지 않겠다는 곳이 늘고 있다며 꾸준한 현장 관리를 통해 RSPO 인증 시스템을 유지하고 인증받은 자외선 차단제 원료 수출을 늘리는 등 해외 원료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SPO는 샴푸·세제 등에 쓰이는 계면활성제의 천연 원료인 팜유의 무분별한 생산에 따른 환경 파괴를 막고, 야생동물 서식지 보호를 위해 글로벌 기업과 환경 단체 등이 2003년 설립한 국제 환경 단체다.

RSPO는 환경을 보호하며 지속할 수 있는 팜유 생산을 위해 국제적 인증 시스템을 도입하고 투명성과 법령 의무 이행 등 8가지 원칙을 준수하는 기업에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현재 유니레버, 바스프 등 글로벌 기업이 RSPO 인증을 받았으며 국내에서는 LG생활건강 등이 인증을 획득했다.

선진뷰티사이언스 이성호 대표이사는 “화장품 업계는 특히 트렌드에 민감해 시장과 규제 등에 대한 동향을 빠르게 파악하고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올 초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ESG 경영 기조가 화장품 업계에도 중요한 이슈로 자리 잡고 있으며 ESG 경영의 하나로 RSPO 인증 유지를 위해 원재료 입고부터 제품 출하까지 전사적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