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pidPulse, 허혈성 뇌졸중 치료를 위한 1500만달러 규모 Series A 파이낸싱 완료

업계 베테랑들 팀에 합류해 새로운 방식의 허혈성 뇌졸중 치료용 흡인 시스템 개발 지원

2021-06-24 09:00 출처: RapidPulse
마이애미--(뉴스와이어)--허혈성 뇌졸중 치료를 위한 새로운 방식의 흡인 시스템을 개발하는 비상장 의료기기 기업 RapidPulse, Inc.는 1500만달러 규모 Series A 파이낸싱을 완료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이낸싱은 Santé Ventures가 주도했으며 Epidarex Capital, Hatteras Venture Partners, Broadview Ventures, Syntheon이 참여했다. RapidPulse은 이번에 조달된 자금을 바탕으로 임상 평가를 확대하고 자체 개발한 카테터 플랫폼을 구축해 RapidPulse™ Cyclic Aspiration System 개발을 가속한다는 계획이다.

RapidPulse™ 시스템은 의료기기 인큐베이터로 차세대 의료기기 개발에 중점을 두는 Syntheon이 개발했다. 이 회사 제품들은 복강경 수술, 심혈관, 연성 내시경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세계적인 유력 기기 업체들이 상용화해 전 세계 5000만명이 넘는 환자를 치료하는 데 사용됐다. Syntheon은 지난 20여년간 200건 이상의 특허를 출원했다.

Syntheon CEO로 앞으로 RapidPulse 초대 CEO를 맡게 될 Sean McBrayer는 “우리 회사의 RapidPulse™ 기술을 의료용으로 발전시킬 뛰어난 투자자 연합체와 제휴를 맺게 돼 기쁘다”며 “뇌졸중은 전 세계 사망 원인 2위, 신체 장애 유발 원인 3위를 기록하는 질병으로 예후 향상을 위해서는 신속한 대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투자를 통해 우리는 임상 결과를 개선하고, 미국 내 규제 통과를 위한 노력을 가속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 베테랑인 Heather Harries와 Cynthia Yang 역시 자사 경영진에 합류하게 됐다. Heather는 최근까지 Terumo 대동맥제품사업부 General Manager로 활동했으며, 앞으로 RapidPulse 제품 개발 및 사업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Medtronic 신경혈관 제품 사업부에서 근무한 Cynthia는 임상 개발을 전담할 예정이다.

Santé Ventures 파트너인 Dennis McWilliams는 “Heather와 Cynthia는 RapidPulse에 해당 분야 전문성을 제공할 인재들로 앞으로 Syntheon의 엔지니어링 개발 경험을 주도적으로 보완할 것이다. RapidPulse는 신경혈관 분야의 혁신적인 플랫폼으로 허혈성 뇌졸중 환자 예후를 크게 끌어올릴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RAPIDPULSE 개요

RapidPulse, Inc.는 허혈성 뇌졸중 치료를 위한 최소 침습 혈관 제품을 개발하는 비상장 의료기기 기업이다. 자사는 새로운 방식의 흡인 펌프를 장착해 뇌 내 혈전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제거하는 RapidPulse™ Cyclic Aspiration System을 개발하고 있다. RapidPulse는 의료 기기 인큐베이터로 의료기기 업계에서 혁신적인 제품 개발에 중점을 두는 Syntheon LLC.에서 분사된 기업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rapidpulseme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ANTÉ VENTURES 개요

Santé Ventures는 생명과학 투자 기업으로 의료기기, 생명 공학, 디지털 헬스 서비스 분야 창업 초기 단계 기업에 투자한다. 자사는 창업가들과 제휴를 맺고 이들이 Claret Medical(현재 Boston Scientific 산하 기업), TVA Medical(Becton Dickinson), Millipede Medical(Boston Scientific), Molecular Templates(NASDAQ: MTEM) 등 임팩트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06년 창립한 Santé는 현재 약 10억달러 규모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sant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EPIDAREX CAPITAL 개요

Epidarex Capital은 미주와 유럽을 대상으로 하는 벤처 캐피털로 미국·영국의 신흥 허브 내에서 우수한 생명공학 기업을 성장시키는 데 중점을 둔다. 창업 초기 단계 기업 투자자들로 구성된 Epidarex 팀은 창업가 및 유수의 연구 기관과 제휴를 맺고 글로벌 헬스케어 분야에서 충족되지 못한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세계적 수준의 과학 기술을 고도로 혁신적인 제품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epidarex.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HATTERAS VENTURE PARTNERS 개요

2000년 창립해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더럼에 본사가 있는 Hatteras Venture Partners는 헬스케어 분야에서 시드 머니 및 창업 초기 단계 투자를 주로 진행하는 벤처 캐피털이다. 현재 6개 펀드를 통해 약 6억달러 규모 자산을 운용하는 자사는 바이오 제약, 진단, 헬스케어 IT 및 인체용 약제 분야에서 획기적인 과학 기술과 창업가를 대상으로 투자한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hatterasv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BROADVIEW VENTURES 개요

2008년 창립한 Broadview Ventures는 미션 드리븐(mission-driven) 투자사다. Broadview는 혁신적인 약제, 기기, 진단기 기를 개발하는 창업 초기 단계 기업에 대한 투자를 통해 심혈관 질환 및 뇌졸중 치료 분야를 발전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Broadview Ventures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broadviewventures.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