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2021 글로벌 텍트로닉스 혁신 포럼’ 개최… 한국 7월 16일 예정

6월 16일 중국 시작으로 전 세계에서 한 달간 진행되는 대규모 온라인 포럼
NASA 우주 비행사 Daniel Tani의 기조연설 및 텍트로닉스가 추구하는 혁신 방향을 선보일 예정

2021-06-21 08:00 출처: 한국텍트로닉스

2021 Tektronix Innovation Forum

서울--(뉴스와이어)--텍트로닉스는 창사 75주년을 맞아 ‘글로벌 2021 텍트로닉스 혁신 포럼(Global TIF 2021)’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포럼에서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 우주 비행사 겸 엔지니어 Daniel Tani를 비롯한 50여명의 전문가가 40개 세션에서 테스트 및 측정 산업 전반의 산업 발전, 동향 및 혁신 등 독보적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포럼은 6월 16일부터 7월 16일까지 지역별로 진행되며, 각 글로벌 지역의 현재 시장, 과제 및 성공을 논의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된 콘텐츠가 제공된다. 한국 행사는 마지막 날인 7월 16일 열린다.

‘미래의 엔지니어링(Engineering the Future)’을 테마로 하는 이번 포럼은 Tami Newcombe 사장과 수석 엔지니어를 비롯한 텍트로닉스 경영진 및 업계 리더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다.

기조연설에서는 Daniel Tani가 두 번의 우주 왕복선 임무와 120일을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비행 엔지니어로서 보낸 경험을 통해 얻은 통찰력을 공유한다. 우주 비행사로서 시속 2만8164㎞(1만7500마일)로 이동하면서 발생한 예기치 못한 어려움을 극복하는 과정 및 그 과정에서의 노력, 고민은 NASA의 많은 차세대 엔지니어에게 영감을 자극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전력, 고속 직렬 통신, 사물인터넷(IoT), 5G 등 다양한 주제가 포럼에서 다뤄질 계획이다. 포럼은 무료로 등록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 포트폴리오 솔루션을 담당하는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 Chris Witt는 “올해는 우리 업계의 엔지니어링과 혁신에 영향을 미치는 글로벌 경향을 검토하기 중요한 시기”라며 “올해 주제인 ‘미래의 엔지니어링’은 지금 우리 분야에서 가장 시급한 문제를 논의하고 전 세계에서 텍트로닉스가 지원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데 꼭 맞는 관점”이라고 말했다.

텍트로닉스의 글로벌 마케팅 담당 부사장 Kristi Flores는 “텍트로닉스 혁신 포럼은 전 세계 엔지니어와 교류하며 업계 현황과 미래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추진할 혁신을 새롭게 살펴볼 수 있는 기회”라며 “더 빠르고, 더 작은 컴퓨팅에서 지구를 보호하기 위해 더 적은 에너지를 사용하는 문제까지 텍트로닉스의 모든 솔루션은 협업과 호기심을 바탕으로 한다. 올해 글로벌 콘퍼런스에서 어떤 창의적 아이디어가 나타날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콘퍼런스 일정

△중국: 6월 16~18일

△유럽·중동·아프리카: 6월 22~23일

△북미·남미: 6월 23~24일

△동남아시아·오스트랄라시아: 6월 29~30일

△대만: 7월 1~2일

△인도: 7월 7일

△일본: 7월 14~15일

△한국: 7월 16일

◇주요 세션

△와이드 밴드갭 애플리케이션 및 검증 테스트 문제

△BioFET

△PDN에서 전력 무결성 문제로 발생한 지터 진단

△5G ㎜Wave 아키텍처 및 위상 배열 빔 형성 기술

△오실로스코프 최대한 활용하기

△고에너지 물리학용 디지타이저 및 획득 소프트웨어

△DDR5 메모리 세대 및 그 이상을 위한 새로운 특성화 기술

2021 텍트로닉스 혁신 포럼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가 등록은 한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컴퓨터·반도체·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다.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 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 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한다. 또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19개국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미국을 비롯해 이탈리아, 네덜란드, 독일, 일본, 중국 등에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텍트로닉스는 전국 11개의 공식 대리점을 갖추고 있으며,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tek.com/ko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