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텍스 2021 Virtual: 기술 기업 지도자들 참석해 기술 생태계 발전상 조명

2021-06-16 17:20 출처: COMPUTEX TAIPEI
타이페이, 대만--(뉴스와이어)--대만 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가 주최하는 ‘컴퓨텍스 2021 Virtual(COMPUTEX 2021 Virtual)’이 5월 31일부터 6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컴퓨텍스는 산업계에 획기적인 기술을 변함없이 알리고, 참가자들에게 세상에 대한 포괄적인 시각을 선사하기 위해 컴퓨텍스 기조·포럼 연사진을 확대했다. AMD, Arm, 인텔(Intel), 마이크론(Micron), 엔비디아(NVIDIA), NXP 세미컨덕터(NXP Semiconductors), 퀄컴(Qualcomm), 슈퍼마이크로(Supermicro) 등 굵직한 글로벌 기업들의 최고경영자 및 고위 임원들이 연사로 나선다.

제임스 황(James Huang) TAITRA 회장은 “컴퓨텍스 최고경영자 기조 연설은 2019년 첫 도입 이후 큰 호응을 받았다”며 “올해는 한발 더 나아가 업종을 가로지르는 거대 기술 기업들의 역량을 십분 활용,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필요한 통찰력과 아이디어를 공유 및 교류하는 플랫폼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컴퓨텍스에서 기조 연사로 나서는 최고경영자와 고위 임원은 다음과 같다.

5월 31일 월요일 오전 10시(GMT+8)

미셸 존스턴 홀트하우스(Michelle Johnston Holthaus) 인텔 코퍼레이션(Intel Corporation) 총괄부사장이 ‘혁신 파장(Innovation Unleashed)’ 세션에서 기조 연설을 한다. 홀트하우스 총괄부사장은 스티브 롱(Steve Long) 인텔 클라이언트 컴퓨팅그룹 영업부 기업 부사장, 리사 스펠만(Lisa Spelman) 인텔 제온(Xeon) 사업부 기업부사장 겸 메모리 그룹(Memory Group) 사업부 총괄과 함께 인텔의 혁신이 넓힌 기술 잠재력이 인류의 잠재력 확장에 일조하는 방식을 소개할 예정이다.

5월 31일 월요일 오후 2시(GMT+8)

사이먼 시거스(Simon Segars) Arm 최고경영자가 ‘세계의 포스트 코로나19 회복 촉진’ 세션에서 기조 연설을 한다. 기후 변화와 보안, 공평한 기술 접근 및 커넥티비티와 관련된 복잡한 문제를 다룰 때 인공지능(AI)이 어떤 방식으로 선한 역할을 수행하는지 분석할 예정이다.

6월 1일 화요일 오전 10시(GMT+8)

AMD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리사 수(Lisa Su) 박사가 ‘AMD 액셀러레이팅 - 고성능 컴퓨팅 생태계(AMD Accelerating - The High-Performance Computing Ecosystem)’ 세션에서 기조 연설을 한다. 컴퓨팅의 미래에 대한 AMD의 비전을 제시하는 한편, 생태계 파트너들과 함께 혁신을 가속화해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선사하는 AMD의 방식을 설명할 예정이다.

6월 1일 화요일 오전 10시(GMT+8)

제프 피셔(Jeff Fisher) 엔비디아 지포스사업부 수석부사장과 마누비르 다스(Manuvir Das) 엔터프라이즈컴퓨팅 사업부 총괄이 게임과 기업 데이터 센터에 이르기까지의 ‘액셀러레이티드 컴퓨팅의 변혁적 힘(The Transformational Power of Accelerated Computing)’ 세션에서 대담을 나눈다. 지포스 PC 게임이 대만 생태계에 의미하는 거대한 기회와 AI 민주화를 이끌 변화, 기업이 이런 기회를 활용해 번영을 꾀하는 방안 등을 다룰 예정이다.

6월 2일 수요일 오전 9시(GMT+8)

산제이 메흐로트라(Sanjay Mehrotra) 마이크론 사장 겸 최고경영자가 포럼 ‘AIoT(인공지능 사물인터넷) 혁명’의 오프닝 세션인 ‘데이터 경제를 위한 혁신: 현대의 인프라 혁신이 삶에 데이터를 선사하는 이유, 모두를 위한 통찰력 촉진(Innovation for the Data Economy: Why Today’s Infrastructure Innovation Brings Data to Life, Powering Insights for All)’에서 기조 연설을 한다. 데이터가 어떤 방식으로 현대 생활을 바꾸고, 메모리 및 스토리지 혁신에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지 설명할 예정이다.

6월 2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GMT+8)

슈퍼마이크로 사장 겸 최고경영자로 이사회 의장을 겸하고 있는 찰스 리앙(Charles Liang)이 ‘5G 및 지능형 사물인터넷(IoT) 엣지에서 시작된 성능(Performance Begins at the Edge for 5G and Intelligent IoT)’ 세션에서 기조 연설을 한다. 슈퍼마이크로의 최신 솔루션과 미래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6월 2일 수요일 오후 2시(GMT+8)

커드 시버스(Kurt Sievers) NXP 세미컨덕터 사장 겸 최고경영자가 ‘AI 권한 부여’ 포럼의 오프닝 세션인 ‘산업과 IoT·자동차 업계의 발전을 불러일으킬 AI(How AI Can Empower Industries, IoT and Automotive Industry)’에서 기조 연설을 한다. 지능형 공간에 대한 인간의 상상력을 제고할 AI 개발 현황과 향후 계획을 논할 예정이다.

6월 3일 목표일 오전 8시 40분(GMT+8)

알렉스 카투지앤(Alex Katouzian) 퀄컴 수석부사장 겸 총괄이 ‘5G와 PC의 미래(5G and the Future of the PC)’ 세션에서 기조 연설을 한다. 카투지엔 총괄은 자신만의 관점에 입각해 퀄컴의 ‘5G 및 올웨이즈 온 올웨이즈 커넥티드' PC가 컴퓨팅의 미래를 이끌어 좀 더 모바일화된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방식을 설명할 예정이다.

컴퓨텍스 공식 웹사이트(https://virtual.computextaipei.com.tw/events/)에서 최고경영자 연사진 등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추가 정보:

컴퓨텍스 웹사이트: https://www.computextaipei.com.tw

InnoVEX 웹사이트: https://www.innovex.com.tw/

컴퓨텍스 타이페이(COMPUTEX TAIPEI, 또는 COMPUTEX) 개요

1981년 처음 시작된 COMPUTEX는 산업의 전체 가치사슬과 사물인터넷(IoT) 생태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ICT(정보통신기술), IoT(사물인터넷) 및 스타트업을 위한 세계 유수의 무역 전시회다. 대만 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 Taiwan External Trade Development Council)와 타이페이 컴퓨터협회(TCA: Taipei Computer Association)가 공동 주관하는 COMPUTEX는 대만의 전체 ICT 클러스터를 기반으로 해 기존 브랜드에서 스타트업 그리고 ICT 공급 사슬에서 IoT 생태계에 이르기까지 ICT 산업부문 전체를 망라하고 있다. 확고한 연구개발 및 제조능력 그리고 지식 재산권 보호 기반을 갖춘 대만은 글로벌 기술 생태계에서 파트너를 찾는 외국기업 및 투자자들의 전략적 거점이다. 자세한 정보는 COMPUTEX 웹사이트(www.computextaipei.com.tw) 또는 해시태그 #COMPUTEX를 이용해 트위터(@COMPUTEX_taipei)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퓨텍스 2021 Virtual 개요

기술분야의 선도적인 사업자인 컴퓨텍스는 디지털 혁신을 받아들이는데 앞장서왔다. 올해의 컴퓨텍스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컴퓨텍스 주최자인 타이트라는 글로벌 기술 기업들과 함께 공간을 뛰어넘어 극히 예외적인 전시 경험을 선사한다는 목표로 AI 중심 가상 플랫폼 ‘컴퓨텍스Virtual(#COMPUTEXVirtual)’을 선보였다. 컴퓨텍스 Virtual은 글로벌 신생기업과 혁신기업이 참가하는 InnoVEXVirtual(#InnoVEXVirtual)을 포함한다.

TAITRA 개요

1970년에 설립된 TAITRA는 대만의 대표적인 비영리 무역 진흥 공사다. 정부와 업계 협회들로부터 지원을 받는 TAITRA는 대만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노력을 돕는 역할을 담당한다. 타이페이에 본사를 둔 TAITRA는 1300명의 전문가 직원들을 두고 있고, 대만 내 타오위안, 신주, 타이중, 타이난, 가오슝 등 5개 도시에 지역 사무소를 두고 전 세계에 걸쳐 63개 지사를 보유하고 있다. 대만 세계무역 중심(TWTC)과 대만무역 중심(TTC)과 협력하에 TAITRA는 국제무역 진흥에 전념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2800514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