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로지스틱스, 클라우스 쇠렌센 그룹의 냉장 저장 사업부 인수 발표

클라우스 쇠렌센 콜드 스토리지(Claus Sørensen Cold Storage)는 덴마크의 선도적인 냉장 저장 기업
리니지, 북유럽 지역 고객을 위한 단대단 공급망 강화할 창고 네트워크 및 유능한 인력 확보

2021-06-16 10:40 출처: Lineage Logistics, LLC
노바이, 미시건--(뉴스와이어)--온도 조절형 산업용 REIT 및 물류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인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LLC, 이하 ‘리니지’ 또는 ‘회사’)가 덴마크의 유명 냉장 저장 기업인 클라우스 쇠렌센 그룹(Claus Sørensen Group)의 냉장 저장 사업부를 인수한다고 15일 발표했다.

1926년에 설립돼 덴마크 에스비에르(Esbjerg)에 본사를 둔 클라우스 쇠렌센은 주요 어항 및 식품 생산 시설과 연계해 전략적으로 배치한 냉장 저장 시설 9곳을 운영하고 있다. 클라우스 쇠렌센이 보유한 시설 네트워크의 총 면적은 80만㎥를 웃돌며, 냉동 여력만 하루 약 1800t에 달한다.

그레그 렘쿨(Greg Lehmkuhl) 리니지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리니지는 선도적인 시설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공급망 내에서 더 많은 연결고리를 만들어 고객에게 전략적 가치를 제공할 기회를 적극적으로 찾고 있다. 이번 클라우스 쇠렌센 인수로 리니지의 북유럽 지역 영향력을 확대하고 유럽 사업부에 고도의 역량을 갖춘 팀을 추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클라우스 쇠렌센의 제스퍼 토프트 마티아센(Jesper Toft Mathiasen)은 “혁신과 서비스에 대한 리니지의 열정은 고객이 선호하는 파트너가 되겠다는 우리의 오랜 사명과 완벽하게 일치한다. 이처럼 같은 가치를 공유하는 회사에 합류함으로써 지역의 리니지 팀과 협력해 혁신을 실천하고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마이크 맥클렌던(Mike McClendon) 리니지 국제사업부 사장 겸 네트워크 최적화 사업부 총괄부사장은 “리니지에 합류한 많은 기업과 마찬가지로 클라우스 쇠렌센은 가족이 소유·운영하는 기업으로서 오랜 전통과 강한 기업 문화를 갖고 있다. 제스퍼를 비롯해 클라우스 쇠렌센의 냉동 저장 사업부와 협력하게 돼 다행스럽게 생각하며 단일화한 팀의 역량을 바탕으로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번 인수는 리니지가 최근 발표한 클루스터보어 그룹(Kloosterboer Group) 인수 계약에 따라 성사됐으며 리니지가 유럽 전역의 시설 네트워크를 전략적으로 확장하는 데 이바지할 전망이다. 현재 리니지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및 남미 15개국에서 21억ft³ 이상의 온도 조절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딜로이트 코퍼레이트 파이낸스(Deloitte Corporate Finance)와 고리센 페데르스피엘(Gorrissen Federspiel)이 클라우스 쇠렌센의 재정 자문과 법률 자문을, 라보뱅크( Rabobank)와 베크 브룬(Bech Bruun)이 리니지의 재정 자문과 법률 자문을 각각 맡았다.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개요

리니지는 온도 조절형 산업용 REIT와 물류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최대 기업이다. 리니지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북미, 유럽, 아태, 남미 등 15개국에 마련한 총 20억ft³를 웃도는 350여개 전략 시설로 구성돼 있다. 리니지는 단대단 물류 솔루션 분야에서 축적한 선도적 전문성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부동산 네트워크, 혁신적인 기술 개발 및 배치를 통해 유통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제고하고 공급망 낭비를 줄인다. 또 피딩 아메리카(Feeding America)의 비저너리 파트너(Visionary Partner)로서 세계 식량 공급에 힘을 보탠다. 리니지는 각종 이니셔티브의 혁신성과 지속 가능성을 인정받아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가운데 전체 23위, 데이터 과학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또 CNBC가 선정한 2021년 50대 혁신 기업(Disruptor) 가운데 17위를 차지했다. 2020년에는 포춘이 선정한 ‘세계를 바꾸는 혁신 기업(Change The World)’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www.lineagelogistics.com).

클라우스 쇠렌센(Claus Sørensen) 개요

1926년에 설립된 클라우스 쇠렌센은 덴마크 전역의 식품 생산 및 주요 어항과 연계해 냉장 및 냉동 저장 시설을 전략적으로 배치해 운영하고 있다. 선진 시설, 물류 전문성, 업계 최고의 IT 시스템을 확보하고 식품 산업이 선호하는 파트너가 되겠다는 목표를 보유한 고객 중심 기업이다. 식음료 공급망의 연결고리로서 고객을 위한 프로세스 최적화, 최대 에너지 효율성 달성 및 환경 보호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에스비에르에 본사가 있는 클라우스 쇠렌센은 품질, 효율성, 신뢰성, 책임 및 개발이라는 가치에 크게 공감하는 220명의 직원을 둔 잘 통합된 재단 소유 기업이다. (https://www.csgruppen.dk/)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1400579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