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클루스터보어 그룹 인수 계약 체결

클루스터보어 그룹, 온도 조절형 저장고, 물류, 부가가치 서비스를 통합한 독립 플랫폼으로 유럽 선도
리니지, 클루스터보어 그룹의 탄탄한 유럽 시설 입지와 다각적 물류 역량 흡수
클루스터보어 가문, 사업 성장 뒷받침하며 리니지와 함께 하기로

2021-06-09 17:50 출처: Lineage Logistics, LLC
노바이, 미시건/로테르담, 네덜란드--(뉴스와이어)--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온도 조절형 산업용 REIT 및 물류 솔루션을 공급하는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LLC, 이하 ‘리니지’)가 클루스터보어 그룹(Kloosterboer Group, 이하 ‘클루스터보어’)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발표했다.

클루스터보어는 온도 조절형 저장고, 물류, 부가가치 서비스를 통합한 독립 플랫폼으로 유럽을 선도하는 업체다. 이번 인수 계약은 규제 기관의 승인과 고용 협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

클루스터보어는 네덜란드, 프랑스, 독일, 캐나다, 남아프리카 전역에 포진한 11개 시설로 구성됐다. 시설 규모는 총 640만입방미터, 팔렛 포지션은 79만개, 고용 인력은 900명을 웃돈다. 가족이 소유한 클루스터보어는 1925년 야채 무역으로 시작해 세대를 거쳐 유럽 최대 공급망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한 기업으로 그 유서가 깊다. 클루스터보어 가문은 리니지의 투자자가 돼 지분 수익금 일부를 롤링(rolling)하기로 선택하며 리니지와 미래를 함께 하기로 했다.

마이크 맥클렌던(Mike McClendon) 리니지 네트워크최적화부 총괄부사장 겸 국제사업부 사장은 “리니지의 가족이 된 클루스터보어를 환영한다”며 “전 세계 여러 국가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온도 조절형 물류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리니지의 비전에 기념비적 진전”이라고 말했다. 이어 “클루스터보어의 탄탄한 기업 문화와 경영진, 전략적 거점에 마련한 첨단 시설 네트워크는 리니지의 해외 입지와 혁신 정신을 완벽하게 보완한다”며 “양사의 고객들에게 엄청난 가치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클루스터보어는 지속 가능한 냉장 업계의 선도주자로서 친환경 건축물 인증제인 브리엄(BREEAM) 인증을 획득했다. 식품 공급망을 쇄신해 낭비를 줄이고 전 세계 식량 공급에 일조한다는 리니지의 목표와 일맥상통하는 면모다. 클루스터보어의 시설 네트워크는 1만8000장에 달하는 태양광 패널과 4개 풍력 터빈으로 중량 화물 기중기와 같은 장비에 동력을 공급한다. 이를 통해 연간 4100세대가 소비하는 양에 버금가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축하고 있다.

클루스터보어 가문은 “클루스터보어는 오랫동안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공급하는 데 집중해 왔다”며 “우리는 고객과 환경을 향한 리니지의 헌신을 적극 지지한다”고 말했다. 이어 “2014년 리니지 설립자를 알게 된 이후 고객들의 단대단 물류 요구 사항을 해소하고 역량을 제고하려는 클루스터보어에게 리니지가 좋은 파트너임을 확신할 수 있었다”며 “클루스터보어 직원들에게 기회로 가득 찬 밝은 미래를 제시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나일 슈만(Nielen Schuman)과 드 브로우 블랙스톤 웨스트브룩(De Brauw Blackstone Westbroek)이 이번 인수 계약과 관련해 클루스터보어측 재정 자문, 법률 자문을 맡았다. 리니지측에서는 라보뱅크(Rabobank)가 재정 자문, 레이텀 앤 왓킨스(Latham & Watkins)와 나우타 더틸(Nauta Dutilh)이 법률 자문으로 활동했다.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개요

리니지는 온도 조절형 산업용 REIT와 물류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최대 기업이다. 리니지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북미, 유럽, 아태 등 16개국에 마련한 총 20억세제곱피트를 웃도는 350여개 전략 시설로 구성돼 있다. 리니지는 단대단 물류 솔루션 분야에서 축적한 선도적 전문성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부동산 네트워크, 혁신적인 기술 개발 및 배치를 통해 유통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제고하고 공급망 낭비를 줄인다. 또 피딩 아메리카(Feeding America)의 비저너리 파트너(Visionary Partner)로서 세계 식량 공급에 일조한다. 리니지는 각종 이니셔티브의 혁신성과 지속 가능성을 인정받아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가운데 전체 23위, 데이터 과학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또 CNBC가 선정한 2021년 50대 혁신 기업(Disruptor) 가운데 17위를 차지했다. 2020년에는 포춘이 선정한 ‘세계를 바꾸는 혁신 기업(Change The World)’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www.lineagelogistics.com).

클루스터보어 개요

클루스터보어는 가족이 소유한 기업으로 어류, 육류, 과일, 과실 음료, 과실 농축물, 유제품, 감자 제품 등 온도 조절형 식품 관리와 관련해 95년 넘는 경험을 축적했다.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해 조절형 식품 공급망에 공급하며 장기적 관계 구축, 고객을 위한 비용 절감, 서비스 향상에 매진한다. 창고 관리, 하역, 운송, 해운, 세관, 통관, 물류 IT가 전문 분야다. 네덜란드, 프랑스, 독일, 캐나다, 남아프리카에 저장 시설을 마련한 클루스터보어는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손꼽힌다(www.kloosterboer.com).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0800599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