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박진용 교수 PB 충성도 연구, 한국유통학회 ‘유통연구 최우수논문상’ 수상

2021-05-25 12:00 출처: 건국대학교

한국유통학회에서 유통연구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한 건국대 박진용 교수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25일 -- 건국대학교 경영학과 박진용 교수가 21일 열린 ‘2021년 한국유통학회 춘계학술대회’ 유통연구 논문상 시상에서 최우수논문상을 받았다.

논문명은 ‘유통업체 상표의 충성도 구조: 패널 및 설문 데이터를 활용한 점포 및 상품 충성도’이다.

박 교수는 최근 유통 업체별로 PB(Private Brand) 개발이 활발하고, PB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와 긍정적인 인식도 높아지는 가운데 PB 상품의 성과를 다양한 각도에서 살펴보고자 PB 충성도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고객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카테고리로서의 PB 개발 △품질 강조 및 다양한 포지셔닝을 통한 특정 PB 상품의 충성도 유도 △광범위한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의 니즈 파악 등의 필요성을 제시했다.

한국유통학회는 매년 유통연구에 투고되는 논문 가운데 최우수논문상 1편, 우수논문상 2편을 선정해 시상한다. 한국유통학회는 1994년 창립했으며 총 회원 수가 3000여 명에 이른다.

연간 4회 발간하는 ‘유통연구’를 통해서 유통 관련 산업 및 정책 연구를 선도하고 있으며, 연 6회의 유통포럼 활동 및 연 4회의 학술대회를 열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