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UALTO 인수한 JW Player, 디지털 영상 업계 성공 보장할 종합 영상 플랫폼 사업 강화

인수 통해 보완한 영상 서비스로 디지털 영상이 모든 기관의 필수 요소가 된 시점에서 기성·신규 방송사에 독립성 및 주도권 보장

2021-05-09 09:42 출처: JW Player

뉴욕, 영국 플리머스, 네덜란드 암스--(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09일 -- 영상 소프트웨어와 데이터 인사이트 플랫폼 분야 선도 기업 JW Player는 라이브 온디맨드 영상 스트리밍 및 디지털저작권관리(DRM) 솔루션 선도 기업인 VUALTO를 인수한다고 9일 발표했다.

이미 전 세계 방송사에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JW Player는 이번 인수를 통해 서비스를 더 강화하면서 편리하고, 확장이 쉬운 영상 기술로 고객들이 디지털 영상 이코노미에서 독립성과 주도권을 갖게 하겠다는 목표 실현에 한층 속도를 내게 됐다.

이번 인수는 디지털 영상 소비가 꾸준히 늘어나는 가운데 일어난 것이다. 영상 시청은 현재 인터넷 트래픽의 80% 이상을 이루고 있으며, JW Player 자료에 따르면 사람들은 하루에 평균 두 시간 이상씩 영상을 시청한다. 이는 2020년 초 이후 40% 증가한 수치다. 이제 디지털 영상 전략은 방송사와 미디어 기업은 물론 모든 기관이 ‘반드시 갖춰야 할’ 필수 요소가 됐다.

JW Player 고객사인 피트니스(Centr app), 전자상거래(Tag Heuer), 스포츠(Miami Heat), 이러닝(GoNoodle) 분야 등의 기업도 마찬가지다.

이 신규 진입 업체들은 광범위한 수요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자 원하는 화면으로 영상을 시청하는 소비층과 연결되고 그들의 참여를 끌어낼 수 있게 확장이 쉽고 유연한 영상 플랫폼이 필요하다. 이 산업의 전체 시장 규모는 현재 140억 달러에서 2027년 500억 달러로 불어나고 20%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이다.

JW Player 공동 창립자이자 CEO Dave Otten은 “지난 2년간 디지털 영상은 빠르게 확산됐다. 이제 우리는 디지털 영상 이코노미의 시대를 살고 있다. 고객에게 독립성과 주도권을 보장하는 플랫폼 기업으로서 JW Player는 현재 환경에서 성공할 수 있는 특별한 입지를 점하고 있다”며 “VUALTO 인수를 통해 우리의 입지는 더 공고해졌다. 세계 최고 수준인 그들의 기술에 힘입어 우리 플랫폼은 방송사 수준의 라이브 스트리밍과 콘텐츠 보호 서비스 등을 아우를 수 있게 됐다. 이 서비스는 현재 고객들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다. 이번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무척 기쁘며 유능한 VUALTO 팀과 혁신을 선도하게 된 것에 거는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JW Player 플랫폼은 확장이 매우 쉬운 영상 서비스와 월간 27억대 장비에서 도출한 데이터 인사이트를 통합해 고객들이 영상을 이용해 각자의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지원한다. VUALTO는 시장을 선도하는 첨단 라이브 스트리밍과 방송사를 겨냥한 DRM 서비스를 제공하며 JW Player의 서비스를 보완한다. 이를 통해 모바일, 웹, OTT 플랫폼을 모두 아우르며 고품질의 라이브 온디맨드 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탄생했다. 또 이 플랫폼은 독특한 인사이트와 인텔리전스, 상업화 솔루션을 제안해 고객들의 수익 성장을 돕는다.

VUALTO 공동 창립자이자 CEO Camilla Young은 “이번 파트너십은 비즈니스와 팀 차원에서 모두 굉장한 성장의 기회라 할 수 있다. 지난 1년 JW Player와 순탄히 파트너십을 이어오면서 우리 팀은 요즘 같은 상황에서도 성공적으로 시장 진출을 꾀할 기회를 얻었다. 파트너십을 통해 양 사 문화가 자연스레 어우러졌고 함께 큰 성공을 거둘 수 있겠다는 자신감도 생겼다. 새 챕터를 열고 있는 지금, 우리는 기존의 방송사 고객사와 DRM 서비스에 계속 전념할 생각이며, 고객들이 VAULTO에 기대하는 수준의 우수한 지원과 서비스를 변함없이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VUALTO는 영국 내 최대 규모 상업 TV 채널인 ITV, 프랑스 국영방송 France TV, 유럽 의회와 같이 유럽 등지에 대형 고객을 다수 확보한 만큼 JW Player의 고객 기반 확장에 힘을 보탤 것이다. 이제 이 방송사들은 FOX, BBC, CNBC, EuroSport, VICE 등 JW Player 플랫폼을 이미 이용하고 있는 1만2000여 개 미디어 기업과 함께하게 됐다.

JW Player 소개

JW Player는 업계를 선도하는 영상 소프트웨어와 데이터 인사이트 플랫폼으로, 오늘날 디지털 영상 이코노미 속에서 고객들에게 독립성과 주도권을 보장한다. 2008년 유명 오픈소스 영상 플레이어 업체로 출발한 JW Player의 기술 플랫폼은 현재 수십만 기업의 디지털 영상을 책임지고 있다. 컴스코어(comScore) 선정 기준 미국 내 상위 50위 사이트의 절반과 유럽 및 중동·아프리카(EMEA), 아시아태평양(APAC), 중남미 지역의 주요 방송사들이 이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다. 매달 10억 명이 27억대 장비를 이용해 JW Player 플랫폼에서 영상을 시청하며, 이 소비량에 근거한 데이터 그래프는 고객들이 더 많은 시청자를 끌어들이고 효과적인 영상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본사는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런던과 에인트호번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jwplay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VUALTO 소개

VUALTO는 클라우드 기반 OTT 영상 딜리버리, 편성 분야 전문 기업으로 글로벌 규모의 스트리밍 솔루션을 개발한다. VUALTO CONTROL HUB(VCH) 영상 편성 툴, CLIP2VU 라이브·VOD 영상 클리핑·신디케이션 툴, VUDRM 디지털 저작권 관리 서비스 등 세 제품을 출시한 VUALTO는 고객의 콘텐츠를 특정 유저에게 다양한 장비로 내보내는 유연하고 확장이 쉬우며 지능적인 영상 딜리버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 세계적으로 사업을 운영하는 VUALTO는 방송사, 스포츠, 정부 기관, 미디어&엔터테인먼트, OTT 서비스 제공자 및 통신사 운영자 등 다양한 업계를 겨냥한 영상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VUALT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