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덱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 리그 공식 스폰서 계약 체결

명성 있는 축구 토너먼트 스폰서, 페덱스의 전 세계 시장 진출과 ‘선(善)을 위한 축구’를 보급하겠다는 의욕 반영

2021-05-07 10:20 출처: FedEx Corp. (뉴욕증권거래소 FDX)
멤피스, 테네시--(뉴스와이어)--페덱스(FedEx Corp.)(뉴욕증권거래소: FDX)와 유럽축구연맹(UEFA)이 2021/22년 토너먼트 시작부터 2023/24년까지 3번의 토너먼트를 진행하는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 리그(UEFA Champions League)를 페덱스가 후원하는 3개년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이 계약에는 UEFA 슈퍼컵(UEFA Super Cup), UEFA청소년 리그 결승전(UEFA Youth League finals), UEFA 챔피언스 리그 풋살(UEFA Champions League Futsal) 결승전, UEFA 이챔피언스 리그(UEFA eChampions League)에 대한 후원권이 포함된다.

이번 스폰서 계약은 UEFA와의 기존 관계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페덱스는 2015년에 UEFA 유로파 리그(UEFA Europa League)의 주 스폰서가 되고 2019년에 UEFA내셔널 팀 축구(UEFA National Team Football) 스폰서가 됐다. 또한 페덱스는 2021년 여름에 유럽의 여러 도시에서 개최되는 UEFA EURO 2020의 공식 물류 파트너(Official Logistics Partner)다.

이번에 새로 맺은 UEFA 챔피언스 리그 스폰서십은 페덱스가 UEFA의 장기적 스폰서임을 재확인하는 것이다.

페덱스는 축구를 전 세계 지역사회에 긍정적이고 사회적인 영향을 주는 도구로 사용해 2016년 UEFA 아동재단(UEFA Foundation for Children)과 협력을 시작한 최초 스폰서가 됐다. UEFA 유로파 리그 및 UEFA EURO 2020의 스폰서십과 함께 페덱스와 UEFA 아동재단은 스페인, 폴란드, 브라질, 남아프리카에 안전한 지역사회 축구장을 만들어 주고, 공동으로 자금을 지원해 루마니아, 헝가리, 잉글랜드 및 아일랜드의 젊은 성인들을 위한 ‘고용 가능성을 위한 축구(Football for Employability)’ 프로그램을 출범시켰다. 또한 페덱스는 여자 선수 마스코트 라인업이 축구 역사를 만든 스톡홀름(스웨덴), 리옹(프랑스), 바쿠(아제르바이잔)의 비영리 단체들과 협력해 UEFA 유로파 리그 결승전에 현지 어린이들을 선수 마스코트로 초청했다.

브리 카레르(Brie Carere) 페덱스 총괄부사장 겸 최고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책임자(CMCO)는 “우리가 UEFA 챔피언스 리그의 글로벌 스폰서가 돼 우리의 브랜드, 임직원, 고객 및 지역 사회에 비할 데 없이 좋은 기회가 올 것이다. 우리의 브랜드가 세계 최고의 스포츠 경기를 지원함으로써 스포츠가 불러일으키는 열정과 감성을 통해 우리의 서비스를 관중과 연결시키고 현지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기여를 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UEFA 유로파 리그를 스폰서 하는 동안 그렇게 했듯이 UEFA 아동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강력한 사회적 책임을 계속 모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로랭 엡스텡(Guy-Laurent Epstein) UEFA 마케팅 담당 이사는 “페덱스는 UEFA의 엄청나게 귀중한 파트너이다. 2015년에 우리와 관계를 맺기 시작한 페덱스가 관계를 계속 진전시켜 이제는 우리의 주력 클럽 대회인 UEFA 챔피언스 리그를 지원하게 돼 기쁘다”며 “UEFA 챔피언스 리그는 세계 최고 클럽 대회로서 앞으로 3년 동안 페덱스와 긴밀히 협조해 그들의 여러 가지 프로젝트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그들은 축구 공동체에 유익할 뿐 아니라 환경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페덱스(FedEx Corp.) 개요

페덱스(뉴욕증권거래소: FDX)는 전 세계 고객과 기업들에 운송,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서비스 관련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연간 790억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페덱스라는 브랜드명으로 시장에서 집단으로 경쟁하고 협업적으로 운영하며 디지털화해 혁신을 꾀하는 운영회사들을 통해 통합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고 신뢰받는 고용주 중 하나로 일관되게 선정된 페덱스는 57만명에 가까운 임직원들에게 안전성과 최고 수준의 윤리 및 전문직 기준, 고객 및 지역사회의 요구에 항상 초점을 맞추도록 독려하고 있다. 페덱스는 2040년까지 탄소 중립적 운영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전 세계의 사람들과 가능성을 책임감 있고 유용한 방식으로 연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about.fedex.com 참조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0500526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